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을 조이패드로 JoyPad 사용법과 지원 게임 정리

T.B 2012. 2. 14. 12:02


JoyPad(Free) 는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와 같은 iDevice를 컨트롤러로용하여, 아이패드 블루투스, 애플TV 에어플레이는 물론 일반PCMAC 출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앱입니다.(via)
 
4방향 패드와 A B 버튼은 어릴적 게임보이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실제로도 JoyPad를 지원하는 게임들의 그래픽 퀄리티가 높은편은 아닙니다만, 아기자기 한 게임들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머스트헤브(must-have)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굳이 애플TV가 필요한 에어플레이 전용 게임들(http://ryueyes11.tistory.com/1810)과 달리 JoyPad에서 제공하는 developers SDK에는 아이패드 연동을 포함하며, PC 또는 MAC 클라이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게임들을 JoyPad 컨트롤을 통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JoyPad 홈페이지(http://getjoypad.com/)에는 JoyPad 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만, 간단하게 아래에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STEP1  Downloads JoyPad 및 설치

STEP2  JoyPad를 지원하는 게임들을 아이패드에 설치합니다. (목록은 하단에 따로 첨부)

STEP3  JoyPad 를 켜고 아이패드에서 JoyPad 지원 게임을 실행한 후 페어링을 기다립니다.

cf. 블루투스 연결의 경우 두 기기 모두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며, WiFi 연결일 경우 동일 WiFi 망 이어야만 합니다.

Desktop Client

Downloads for MAC OS X 10.5+
Downloads for Windows XP+ 

JoyPad 지원 유.무료 게임 목록 http://getjoypad.com/games.html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