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루머, 애플 스마트TV 출시 안방까지 점령하나?

T.B 2011. 4. 16. 15:08


애플이 스마트TV 시장에 진출한다는 루머다. 애플 분석가 Bryan White에 따르면 애플이 애플TV와 연동되며 인터넷을 지원하는 
HD 스마트 TV를 출시할 것이고, 인터넷을 지원하여 이는 현재 위성TV와 VCRs(홈비디오류의 통칭)이 필요 없게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애플에서 출시하는 스마트 TV는 아이튠즈와 연동되어 iOS 디바이스와의 연동을 강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류가 애플 스마트TV의 리모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아이패드2에서는 RealRacing2 HD와 같이 HDMI TVOUT을 이용하여 게임플레이가 가능한데, 이와 같은 iOS 컨텐츠를 강화시켜 점진적으로 비디오게임 시장에의 진입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스마트TV의 성공여부는 아직까지 부정적이다. 과연 이러한 기능들이 현재 데스크탑과 TV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대체할 만한 기능과 가격이 메리트가 있는지는 생각해볼 문제다. (사실 스마트TV와 3D TV는 현 시점에서 전혀 필요없다는 생각이다.) 또한 2000$(한화 약 218만원)로 예상되는 가격은 셋탑박스 타입인 애플TV의 실패 전처를 밟게 되지는 않을까 싶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