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고통없는 물가안정 장담못해"

T.B 2024. 3. 5. 12:52

 

3일(현지시간) WSJ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이 GM과 함께 인디애나주에 네 번째 배터리 공장을 건설키로 한 계획을 포기를 했습니다. WSJ은 LG에너지솔루션이 앞서 미국에서 짓고 있는 세 곳의 배터리 공장 건설 비용이 너무 오르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보도했습니다.

 

 

'테슬라(TSLA)·K-배터리'의 '계산'으로 보조금 지급에 관한 불확실성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26일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은 "미국 안팎에서 신청한 반도체 보조금 지원서가 600건이 넘는다"면서 "이 기업들 상당수가 자금을 받지 못할 것이라는게 잔혹한 현실"이라며 "반도체 기업 CEO들에게 신청한 금액의 절반만 받아도 운이 좋은 것이라고 말한다"라고 전했습니다.

 

 

 

'매일경제'와 더불어 '테순이'가 '매수 추천'한 '테슬라' 주가가 '폭락'을 하면서 지난 2월 14일 이후 처음으로 180달러 대로 내려가며 한때 시총 1조달러를 돌파했던 시총도 5,991억 달러로 줄었습니다. 중국 2월 출하량 1년 만에 최저를 기록하며 전년비 '-19% 감소'했습니다. 몇 년 동안 전년 대비 급격한 성장을 보인 BEV 시장은 '매우 놀라울' 정도로 감소했습니다.

 

 

'테순이'는 '아침부터' 또 '초전도체'·이차전지·허위사실을 유포하며 자본시장법을 '위반'해서 '수급'을 '망쳐'놨습니다. "저번엔 '콩고', 이번엔 '몽골'에서도 118조 원 광산을 800억 원에 산다"라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박순혁 전 금양 홍보이사의 '금양'은 원래 고무와 스펀지 생산이 매출의 99%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원통형 리튬 이차전지 개발로 '작전주'에 합류했습니다.

 

 

포스코그룹이 '철강 위상 복원'과 '내외 이권 척결'이라는 큰 틀로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철강 본연의 경쟁력 복원을 위한 투자 집중'을 핵심으로 한 포스코그룹 계혁 과제를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그룹의 문제는 특히, '매일경제·LG엔솔'과 더불어 지주회사 체제를 출범시키면서, 기존 주력회사인 포스코가 '사업회사'로 다른 계열사중 하나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차전지 소재, '주상전화'(리튬‧니켈), 에너지가 핵심사업이 됐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한국의 현직 윤석열 대통령도 더불민보당이 "탄핵"을 하겠다는데, "됐다"면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불싸지르고'도 총선을 불태울 뻔한 '배신자'들이 '담그려고' 하더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지 '담그려다'가 국가 전략 자산에 속하는 세계적인 그룹을 말아 먹은 셈입니다.

 

 

래피얼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가 "고통 없는 물가안정은 장담할 수 없으며 인플레이션 하락은 더 많은 진전이 필요하다. 올해 2회 정도의 금리인하를 예상했으며, 금리인하를 서두를 필요가 없다"라고 내다봤습니다.

 

 

 

4일(현지시간) 분기 총재 메시지에서 "경제적 고통 없는 물가 안정으로의 복귀는 장담하기 어렵다. 확신이 있어야 제약적 통화정책을 완화하기 위해 금리를 인하하기 시작할 때가 됐다고 느낄 것이다. 인플레이션이 강한 고용시장과 경제활동 확대와 함께 2% 목표치로 천천히 돌아가는 경로에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그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짚었습니다.

 

 

 

보스턴 총재는 "'경제적 고통' 없이 물가 안정으로 복귀하는 것은 역사적으로 볼 때 엄청한 성공(resounding success)이다. 그러나 이런 엄청난 성공은 장담할 수 없으며, 국내 및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만연해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에서 승리를 선언하는 것은 시기상조다. 1월 인플레이션 수치는 놀라울 정도로 높았고, 물가 안정을 향한 길이 직선이 아니라는 점을 깨닫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인플레이션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평균 2%를 향한 확실한 경로에 있다는 자신감을 얻으려면 더 많은 진전을 볼 필요가 있다.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지만 아직 확실한 신호를 보낼 때는 아니다. 근원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2% 부근에서 맴돌고 있다. 금리를 인하하기 전에 디스인플레이션에 대한 더 많은 진전을 확인하고 확신을 얻어야 한다. 경제와 고용시장의 강세는 연준이 급하지 않게 할 여유가 있음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