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금리인상 가능성 열려있는 이유

T.B 2024. 3. 4. 03:34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관련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국제에너지기구(IEA)가 밝혔습니다. IEA는 1일 발표에서 가뭄에 따른 수력 발전이 제한된 국가에서 화력 발전량을 늘려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습니다. IEA에 따르면 지난해 에너지 관련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74억t입니다.

 

 

이는 전년보다 4억 1천만t, 그러니까 약 1.1% 증가한 수치입니다. IEA는 일부 국가에서 나타난 극심한 가뭄에 따라 수력 발전에 제한이 생기자, 화력 발전 등의 대체 방식이 운영됐는데, 이것이 전체 배출량 증가분의 40%를 차지한다고 밝혔습니다.

 

 

BofA 전략가들에 따르면 중국 주식 펀드는 정부가 주식 시장의 하락을 막기 위해 노력하면서 10월 이후 가장 큰 주간 유출을 기록했습니다. Michael Hartnett이 이끄는 팀은 EPFR Global 데이터를 인용하여 2월 28일까지 한 주 동안 중국 펀드에서 약 16억 달러가 인출되었다고 메모에 썼습니다. 신흥 시장 펀드는 전체적으로 11월 이후 처음으로 10억 달러로 환매되었습니다.

 

 

시진핑의 권력 공고화는 그가 중국의 부채 주도적인 성장의 고리를 끊고 경제를 보다 지속가능한 기반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큰 문제가 있는데, 그는 국민들에게 그것이 좋은 생각이라는 것을 설득하는데 실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이 장기 침체를 겪으면서 광범위한 경기 부양책을 펴는 낡은 플레이북을 피하려는 시 주석의 움직임이 불만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시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미국 자유의집 프로젝트인 중국 반대 감시단은 8월 이후 경제 시위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시위자들이 노동 분쟁과 지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수도 베이징에 '양회'(兩會) 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매년 3월 열리는 중국 최대 연례 정치 행사가 4일 개막하는 것인데요. 지난해 양회는 시진핑 3기 정권 데뷔 성격이 강해 잔치 분위기였다면 올해는 경제난과 고위급 인사 낙마, 양안(중국과 대만) 갈등 심화 속에서 당면한 문제 해결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란 예상이 나옵니다.

 

 

 

로리 로건 미국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6일(현지시간)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금리인상 '가능성'을 열어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장기 채권 수익률 하락으로 인플레이션이 반등하는 것을 막는 차원에서 금리 인상을 재개해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라크'의 semi autonomous 'region' '쿠르디스탄'의 국제 석유 회사들은 이라크-튀르키예 송유관을 통한 석유 수출을 재개하기 위한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이라크'와 '쿠르드 지역' 정부는 석유 생산국들을 대표하며 APIKUR로 알려진 쿠르드 석유 산업 협회는 토요일 성명에서 "우리는 어떤 제안도 보지 못했다"라고 말했습니다. CNBC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는 하루 100만 배럴의 원유 감산을 6월 말까지 연장할 예정입니다.

 

 

 

AI를 전쟁에 도입할지 여부에 대한 '질문'은 이미 답이 정해져 있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적들은 여러분을 위해 '이 방법'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2천 달러(약 260만 원) 짜리 드론으로 민간 선박을 공격하는 데 반해 미군은 200만 달러(약 26억 원) 짜리 미사일로 반격하고 있어 미군 내부에서도 '큰 비용'이 문제로 대두하고 있습니다.

 

한국 해군이 추진 중인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 네이비 씨 고스트(Navy Sea GHOST)의 윤곽이 나온 'MADEX 2023'에서는 무인전력 지휘통제함 내부에 탑재가 가능한 무인전력 모형을 선보인 바가 있습니다. 국내 조선사 중 '음향수조'를 갖춘 기업은 '한화오션'이 유일합니다.

 

 

 

최근 석 달만에 '남미의 트럼프'가 탄식의 대상이 됐습니다. '이스라엘-중동' 갈등 가운데 이스라엘 정치는 '극단주의 우파'가 거세질 것입니다. 'AI의 생산성' 논란을 떠나 'AI 군비' 경쟁은 필연적이며 AI에는 바이든 행정부가 리쇼어링을 추진 중인 '반도체'가 쓰입니다.

 

 

 

미국 신용 시장의 경우 파티가 끝나지 않았고 돈이 계속 쏟아지고 있습니다. 위험 프리미엄은 최근 한 주 동안 소폭 상승하더라도 연중 대부분 감소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높은 등급의 부채 대신 정크본드를 사기 위해 요구하는 추가 수익률은 감소하고 있어 채무 불이행에 대한 두려움이 줄었다는 신호입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목요일 이러한 격차의 주요 척도는 1.02% 포인트에 불과했으며, 이는 약 2년 만에 최저치에 근접한 것입니다. 이 정도 '눈치 줬으면' 알아 채야죠. 지들만 살겠다고 중국의 환대에 빠져 트럼프/푸틴/머스크와 더불어 테슬라/부동산/K-배터리에 배신을 하고 '선거에 개입'한 '일당'에게 '예고'가 나온 것입니다.

 

 

목요일 질로우의 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에서 집을 편안하게 마련하는 데 필요한 소득은 2020년 이후 80% 급증했으며, 이는 같은 기간 중위 소득 증가율인 23%를 크게 상회하는 것입니다. 부동산 웹사이트는 오늘날 주택 구매자들이 2020년보다 47,000달러가 증가한 연간 106,000달러 이상을 벌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주로 높은 가격과 차입 비용에 의해 주도된 변화입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