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GM, 스텔란티스가 '수소차' 투자를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GM은 Autocar향 수소 상용차를 2026년부터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 TB (@ph_TB) October 20, 2023
포드는 'Hexagon Purus'와 자체 수소상용차 브랜드 F-MAX향 수소연료탱크를 내년부터 조달하기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수소연료전지 JV 증설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1.6만개 생산에서 5만개로 2026년까지 확대했습니다.
'현재' 소규모의 상용수소차 생산에서 RAM과 같은 베스트셀링차에 수소도입을 할 예정입니다. 수소차는 아직 니치마켓에 머물 것입니다.(O) 교통부문이 워낙 큰 시장이니 니치마켓의 싸이즈도 거대합니다.(O) 수소차, 기차, 선박, 비행기의 시대는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O)
수소생산과 이송의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큰 변화가 있습니다. 'EU'는 내년부터 수소생산을 위한 입찰에 수소 은행을 투입합니다.
'미국'도 7개 권역에 수소생산 인프라를 깝니다. 글로벌 기업들이 이를 감안해 수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미래산업을 장악하려면 국가와 기업의 "꺽이지 않는 열정"이 필수겠죠. 즉, 세상은 일부 리딩방, 유튜브, 주식방송 밖에서 돌아가는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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