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2021년 초 대화면 아이폰 SE 없고 아이폰 13 라인업 게임 체인저 WiFi 6E 지원할듯

T.B 2020. 12. 19. 06:13


아직 차세대 "(가칭)아이폰 13"까지 수개월이 남았지만 바클레이즈(Barclays) 애널리스트 Blayne Curtis, Thomas O'Malley, Tim Long과 동료들은 복수의 애플 공급사 분석을 기반으로 이 단말기에 관한 몇가지 예측들을 개략했다.


무엇보다도, 애널리스트들은 아이폰 13 모델들이 무선주파수 칩 제조업체 Skyworks에 기회를 제공하는 WiFi 6E를 지원할 수도 있다고 말하였다.


WiFi 6E는 6 GHz 주파수 대역으로 확장된 고성능, 저지연과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포함한 WiFi 6의 특징과 기능들을 제공한다. 늘어난 스펙트럼은 WiFi 6E를 지원하는 단말기들에 증가된 대역폭과 줄어든 간섭으로 기존 2.4 GHz와 5 GHz WiFi 보다 훨씬 더 넓은 영역을 제공할 것이다.


지난 1월 칩 제조업체 Broadcom의 Vijay Nagarajan은 "6 GHz 대역은 지난 20년간 WiFi 사용자들에게 가장 파급력을 가져올 수 있다." 고 말하였다. "WiFi와 결합된 이 주파수 대열은 아직 개발조차 되지 않은 스마트폰, AR/VR 단말기들과 웨어러블까지 새로운 소비자 경험들을 강화시킬 것이다."라 말하였다.


Cisco의 Jayanthi Srinivasan은 "6 GHz 스펙트럼으로의 WiFi 6 성장은 늘어난 채널과 최종적으로 AR/VR 같은 고대역 어플리케이션용 160 MHz를 사용할 수 있다는 2가지 이유로 게임 체인저다."라 말하였다.


올해 초 FCC는 미국에서 비면허 6GHz 주파수 대역 1,200 MHz의 사용을 승인하여 WiFi 6E를 지원하는 단말기 도입의 기반이 마련됐다. 아이폰 11과 아이폰 12 둘다 6 GHz 버전의 WiFi 6E가 아닌 표준 WiFi 6를 지원한다.


애널리스트들은 또한 오디오 칩 제조업체인 Cirrus Logic이 적어도 일부 아이폰 13 모델용으로 새로운 전력 변환 칩을 제공할 것이라 말하였으나 이러한 조짐이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이점을 줄 수 있을지는 불분명하다.


아이폰 SE에 관하여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가까운 시일 내에 이 단말기를 리프레쉬 할 계획이 없다고 말하였다. 애널리스트들은 5.5인치 또는 6.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의 대화면 아이폰 SE 가능성에 관하여 들어봤으나 어떠한 애플 공급사들에서도 언급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지난 4월' 널리 알려진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아이폰 SE가 2021년 하반기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 말하였다.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아이폰에 충전기를 포함시키는 것을 중단할 예정이라 최초로 주장한 바가 있다. 이전에는 아이폰 8과 아이폰X에서의 트루톤(True Tone), 아이폰 XS와 아이폰 XR 모델들에서 헤드폰 잭 어댑터 제거와 아이폰 11 모델 전기종의 3D 터치 제거 등도 정확하게 분석했다.


원문: 'MacRumors'


아이폰 SE에 관한 가장 최근 루머로 DSCC의 CEO이자 디스플레이 애널리스트 'Ross Young'에 따르면, 내년에는 아이폰 SE 3세대 또한 없을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아이폰 12 또는 차세대 13 단말기로 교체 시 고민될 수 있는 것이 쓸데없이 비싼 요금제를 써야하는 5G/LTE 네트워크인데요. 5G 아이폰 12 판매량이 결정할 것이라는 전제 하에서, 'Wedbush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5G 연결성 없는 저가형 아이폰 12(LTE/3G)가 2021년 초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