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스태비아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iOS 웹 앱 서비스 시작

T.B 2020. 12. 17. 05:54

구글의 스태디아(Stadia)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가 이제 처음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전용 웹 앱을 통해 iOS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태디아가 낯선 사람들을 위해, 모든 단말기에서 선호하는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하는 게이밍 플랫폼이다.


구글은 애플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제한'으로 인해 전용 앱을 통해 iOS로 스태디아를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대안을 찾아야만 했다.


구글 스태디아의 앱과 같은 웹을 말하는 새로운 프로그레시브 웹(progressive web) 버전은 사파리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구동될 수 있으며 퍼블릭 베타로 이용할 수 있다. 시도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은 'Stadia.com'에 방문할 수 있다.



스태디아는 NBA 2K21, 둠 이터널, 레드 데드 리뎀션 2,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등 모든 부류의 인기 게임들을 지원한다.


구글은 사파리 게임플레이 경험이 아직 개발중이고 사용자 경험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추가적인 기능들과 퍼포먼스 개선사항들이 향후 추가될 것이라 말하였다. iOS의 스태디아 경험은 안드로이드에서의 스태디아와 유사하고 웹 앱은 플레이와 게임 구매를 지원한다.



스태디아는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으며 웹 사이트 방문 → 공유 시트   "홈화면에 추가"를 선택함으로써 기존 앱 처럼 실행할 수 있다.


구글은 1년 전 2019년 11월 호환되는 랩톱, PC, 맥,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독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하는 스태비아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스태비아는 10Mb/s 이상의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게임을 구매해야만 한다. 구글은 또한 일부 무료 게임들과 고해상도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월 $10의 스태비아 프로도 제공한다.


원문: 'MacRumors'



글쓴 시점에서, 일부 사용자들의 단말기로 iOS 플레이에 접속하려할 때에 서버 장애가 보고되는 중인데요. 이제 막 서비스가 시작되는 웹 앱이 단계적으로 제공되는 중이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안으로는 'https://stadia.google.com/?lfhs=2' 링크를 사용할 수 있고, iOS 14.3이 구동되는 일부에서 작동할 수 있지만 단말기 기종, iOS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을 길게 써도 안 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확인 할수 있고 ① 서버에서 실행되는 게임을 스트리밍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단말기 사양에 덜 영향을 받는다. ② 게임을 일일히 설치할 필요가 없기에 대용량, 고사양 게임 서비스를 모바일 단말기에서 플레이하기 용이하다. ③ 언제 어디서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등의 장점이 있는 반면에 ① 지연시간 ② 빠른 인터넷 연결 속도가 필요 ③ 높은 데이터 사용량 ④ 사실상 별도의 컨트롤러가 필요하다.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