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월 $4.99 '수백가지 프리미엄 앱' 쓸 수 있는 구글 플레이 패스

T.B 2019. 8. 1. 14:27


구글의 "플레이 패스(Play Pass)" 구독 서비스 개발은 '작년' 에 처음으로 알려졌다. 이제 "수백가지 프리미엄 앱들" 을 제공하는 월정액 구독형 서비스의 세부사항을 보여주는 첫번째 스크린샷을 통해 구글이 실제로 테스트를 진행중임을 확인하였다.


'Android Police' 에서 입수한 이미지들 덕분에, 우리는 이제 "구글 플레이 패스" 구독자들이 새로운 앱들을 시도하고 당신의 취향에 맞는 모든 것들을 중단 없이 마스터"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세부사항들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 패스는 "선정된(curated) 카테고리" 를 특징으로 한다.



이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들과 게임들 모두를 포함하며, 구글의 카피 문구는 "피트니스 트랙커" 와 "프리미엄 음악 앱들" 을 예로 내세웠다. 플레이 패스를 쓰면, 비-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또한 광고와 인-앱 결재 없이 쓸 수 있다.


이점은 올해 말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및 Mac 에서 이용하게 될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와 대조적이다. 현재 구글의 서비스에 관하여 불분명한 점은 안드로이드 TV 등 다른 폼팩터에서 사용하게 될 수 있는지이다.



9to5Google은 분명 게임들이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플레이 패스 구독자들은 평소 $7.99인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게 될 것이다. 모든 인-앱 결재 또한 무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언락될 것이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는 "Explore Google Play Pass" 섹션은 "당신이 좋아할 것으로 생각되는 앱들과 게임들" 을 추천하여 보여준다. 여기에 포함된 앱들과 게임들은 4개의 앞으로 넘기기(>>)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게임이 플레이 패스 목록에 해당되면 구매 버튼 하단에 퍼플색 배너로도 확인할 수 있다.


원문: '9to5Google'


월정액 $4.99 에 게임들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음악 등 일반 앱들까지 인-앱 결제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애플 서비스들과의 차별성을 갖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돈주고 구매하는 것은 죄악이다." 는 인식이 팽배했을 당시와 달리, 현재는 piracy 가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인식을 바꿨다? 기 보다는, 게임 업체들의 인-앱 결제 시스템과 현질 유도 덕분인지, 전세계 1위 메시징 앱 왓츠앱의 $0.99가 아까워 카카오톡을 쓰는 중인 한국 시장에서도 앱 구매와 지적재산권에 관한 인식이 상당 부분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실상 선을 넘어서는 현질 없이 게임 진행이 불가한 경우가 빈번하고, 이 때문에 사회적 문제들이(휴대폰 소액 결제 등) 여러차례 보도된 바가 있습니다.


평균적인 유저들이 갖는 인-앱 결재에 관한 거부감과 불만들은 아마도 '애플 아케이드, 구글 플레이 패스' 와 같은 서비스들의 시장성이 크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