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홈트레이닝

바디컨트롤 불가리안백 3가지 운동법

T.B 2020. 10. 27. 09:55


'이전글'에 이어 바디컨트롤 불가리안백의 ① 인/아웃사이드 스내치 ② 플렉션 로테이션 ③ 스핀 3가지 운동법을 정리토록 하겠습니다.


근막경선해부학과 기능해부학을 '수박 겉핧기, 훓어라도 보면', "근육이 근막의 제한을 이완하는 것인지, 근막이 근육의 제한을 이완하는 것인지" 에 의구심이 들수 있는데, 아무도 증명을 하지 못했기에 논외로, 소위 'sling system' 이라 불리는 근막이 퍼포먼스의 '한끝' 이 될 수 있다는 이견의 여지가 없습니다.



가장 쉬운 표현으로 당겨 헬리곱터(pull string helicopter toy)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바디컨트롤 트레이닝 시스템은 '개별 관절 접근법', 딱딱한 스타일 백그라운드가 있다면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지면에서 중량을 올릴 때 무릎, 요추가 아닌 힙 힌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파워와 텐션을 생성합니다. 사이드 스윙으로 띄운 후 생성된 파워와 텐션에 광배/흉추를 써서 회전력을 더하면 정렬의 무너짐과 파워의 누수 없이 정제된 BB Spin, CB Mill 이 완성됩니다.


"타단체 운동법은 하지 말아요?" '맥락없는 소리 할거면 브라우저를 닫으면 되고, 아래의 바디컨트롤 불가리안백 마스터 직강을 통해서 운동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