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택핏(TACFIT) 타이머 커스텀 설정법


컨디셔닝에 종종 쓰이는 타이머 앱인 '택핏'(TACFIT) 타이머의 커스텀 설정법입니다. '택핏 타이머'의 장점은 다른 타이머들에 비해 사용법이 직관적입니다. 디폴트로 각 프로토콜 별 타이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커스텀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사칙연산'만 할줄 알면 됩니다. 예를 들면 "30초 운동/30초 휴식, 10R" 면 30/30x10을 하면 되고, "20초 운동/10초 휴식을 8R 연속 후 60초 휴식, 4R" 면 <20/10x8+60>x4를 하면 되겠습니다.


정해진 시간 동안 가능한 많은 횟수 또는 라운드를 실시하는 AMRAP(as many reps or rounds as possible)을 하다보면 중간에 하기 싫어질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OAPU R2/L2 → KB Swing x 8 → Sit thru knee or reach R16/L16 → Jumping jack x 32"를 하면 1:20~30초 사이가 나오는데, 후반부로 갈 수록 체력이 빠지기 때문에 자칫하면 총 볼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미리 90/30x10을 맞춰 놓으면 어느 정도 심박수를 유지한 채 볼륨을 채우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Jumping jack도 유격체조 처럼 32회를 한결같이 하기 보다는 "옆으로 스텝 x 8, '앞/뒤로 스텝' x 8, 옆으로 스텝 x 8, 앞/뒤로 스텝 x 8" 을 하면 지루함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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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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