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Jon Prosser 에어팟 스튜디오 출시 11월까지 미뤄질 수도

T.B 2020. 10. 9. 05:47


논란의 중심이자 업계에 소문이 파다한 Jon Prosser의 새로운 정보에 따르면, 10월 말까지 "에어팟 스튜디오" 헤드폰의 초도 물량이 준비될 것이라 말하였다. 향후 애플 제품 출시 예측에 있어 안타까운 추적 이력이 있는, 주류가 되고픈 이 유출러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루머의 하이엔드 헤드폰들의 대량생산이 10월 20일에 "마칠"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 일정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한 행세를 한 Prosser는 트윗으로 "에어팟 스튜디오 대량 생산은 10월 20일까지 끝나지 않을 것이다." "10월 13일 이벤트에서 발표될 것이고 이번달 말 또는 다음달에 출하될 것이다." 라 말하였다.



의구심이 드는 부분은, 애플 제품들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소매품들의 대량 생산은 단말기가 더이상 판매되지 않을 때까지 끝나지 않기 때문에, 그 소식통이 어떤 제조 일정을 참조했는지는 불분명하다.


구체적으로 언급된 바는 없으나, 애플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초도 물량을 비축해둔 것을 말하는 것이라 추측할 수도 있다.


애플은 현지시각 13일, "Hi, Speed" 가상 기자회견,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Prosser는 "에어팟 스튜디오"가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 12" 단말기를 포함한 아이폰 모델들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주 스페셜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하였다.



에어팟 스튜디오와 홈팟 미니 출시를 앞둔 애플이 Bose, Sonos, Sony, Logitech을 포함한 경쟁업체들의 오디오 제품군 판매를 중단했다는 점, 통상적으로 제품 공개와 동시에 판매되기 보다는 1-2주 간격이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해서, 최대 11월까지 에어팟 스튜디오가 출시될 수 있다는 John Proseer의 소식이었습니다.


그냥 언급할 가치가 없을 정도인지 9to5Mac, MacRumors 등에서는 아예 보도 조차 되지 않은 소식인지라,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면 되겠습니다. 가장 최신 에어팟 스튜디오에 관한 정보는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으로, 당초 28GHz mmWave 5G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던 아이폰 12 국내 출시 모델의 최종 스펙이 '변경' 됐다고 합니다. 즉, sub-6GHz만을 지원하고 별도 LTE 전용 모델은 출시되지 않을 예정이라 합니다.


참고로, 지난 8월 Wedbush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5G 연결성 없는 저가형 4G 전용 아이폰 12 모델 1종이 2021년 초에 출시될 수도 있다. 는 '루머'가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