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2종의 무선 충전기와 "맥세이프(MagSafe)" 케이스 준비중

T.B 2020. 10. 11. 07:09


아이폰 12 라인업에서 무엇이 예상되는지에 관한 '세부사항들' 외에도 올해 애플의 자체 무선 충전기 출시 일정에 관하여도 알게되었다. 유출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12와 함께 2종의 새로운 무선 충전기를 위한 인기 브랜딩인 "맥세이프(MagSafe)"를 부활 시킬 것이라 말하였다.


이 정보는 탁월한 추적 이력(97.8%)의 Weibo 계정 'Kang'과 못지않게 정확한 추적 이력(88.9%)을 가진 트위터의 'L0vetodream'이 일치하고, 상단 이미지에 보여진 세부사항들 중 몇가지는 EverythingApplePro(1),(2) 또한 전한 바가 있으니, 소셜미디어에서 활동중인 3명의 애플 유출러가 일치한다.


유출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12와 함께 맥세이프 충전기와 맥세이프 듀오(MagSafe Duo) 충전기라는 2종의 무선 충전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세부사항들은 다소 불분명하지만, 단말기 1개만 충전할 수 있는 더 작은 멕세이프 충전기와 2개 충전을 지원하는 약간 더 큰 것을 보게 될 것임을 말한다.


Kang은 또한 맥세이프 충전기가 최대 15W 전력을 제공할 것이라 말하였다. 아래는 Kang의 Weibo 중국어 원문을 번역한 것이다.


공식 핵심 악세서리인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멕세이프 공식 케이스, 2종의 무선 충전기 멕세이프 충전기, 멕세이프 듀오 충전기'를, 글자 그대로 (이벤트에서)볼수 있다.


지난 9월, 9to5Mac은 애플의 마그네틱(자기부착형식) 방식 무선충전기 프로토타입을 보여준 것이라 주장한 '동영상'을 보도한 바가 있다. 아이폰 12는 새로운 악세서리들을 쓰기 위해 후면에 새로운 빌트-인 자석 고리가 포함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다. 이번 유출은 공식 애플 케이스에 맥세이프 마그네틱 기술이 포함될 것임을 확인하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무선 충전기 라인업에서 맥세이프 브랜드 부활은 퀄리티, 과열에 대한 우려로 2019년에 에어파워(AirPower) 프로젝트 '취소' 에 따른 것이다. 애플이 수년 동안 맥북 라인업에서 사용해왔던 맥세이프 충전기의 마그네틱-기반 접근으로 회귀함으로써 전략을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원문: '9to5Mac'


2006년 출시됐던 '맥세이프'는 USB-C 도입 후 단자가 자석식으로 변경되면서 단종된 바가 있습니다. 그러나, USB-C 단자의 경우 가로 또는 위에서 눌림으로써 파손 위험이 있는데, 이를 방지할 수 있도록 2012년 맥세이프2가 출시된 바가 있습니다.


즉, 맥세이프의 Safe에 파손 방지 외에도 '고정' 기능이 있고, 새로운 2종의 무선 충전기 위에 애플워치 처럼 자력으로 '고정, 부착' 시킬 수 있는 정품 케이스가 출시될 수도 있다. 는 소식이었습니다.


1. 이제 곧 3일 후(14일, 오전 2시)면 아이폰 12가 공개되는 것이 실감 나듯이, 벌써 부터 서드파티 케이스가 '등장' 했습니다. 현재 XS Max, 6S+가 있는데 6S+ 5년전에 출시됐던 모습 거의 그대로 관리중입니다. 중간에 배터리를 교체하기도 했습니다만, 케이스 사용 목적은 파손 방지임으로 밀리터리 규격('콱' 찍어서 UAG 등)을 권합니다.



2. 한국 뿐만 아니라 '영국' 에서도 5G 커버리지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① 애플, 이통사 또는 대리점이라면 ② 좋아요, 최고에요, 바꾸세요. 라 영업이라도 하겠습니다만, 요금제 등을 감안하여 다른 '선택지들' 또한 참고 하면 되겠습니다.


3. 애플워치 S3, SE 또는 S6 중 구매를 고려하는 경우 '여기' 를 참고하면 됩니다. 만, 저가형 S3가 아닌 이상 $120 차이로 SE 보다는 S6가 낫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