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가격 변동 현황

T.B 2020. 10. 11. 15:59

중국 웨이보 계정 Kang의 대거 유출로 인해, 한국 시간 14일 오전 2시에 개최될 예정인 "초고속으로 만나요.(Hi, Speed)" 이벤트에서 공개될 애플 신제품들의 개략적인 '세부사항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가형 모델 2종의 시작 가격이 -$50 인하 될 것이라는 Jon Prosser의 예상과는 달리, 올해 아이폰들은 2019년 모델들과 가격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으로, 지난 13년간 아이폰 가격 변동은 아래의 테이블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박스에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는 번들 유선 이어팟이야 3.5mm 헤드폰잭이 없음으로 그렇다 쳐도, '18W' 또는 20W 충전기가 포함되지 않음으로 고속 충전기가 없는 경우 '15W 무선 충전기' 등의 추가 지출이 필요합니다.


세금 10%와 환율을 감안한다면 아이폰 12 기본형 모델의 국내 출고가는 약 100~110 만원 가량이 될 것입니다. 올해 아이폰 12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2019년 국내 출고가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12와 Max는 명칭만 바꼈을 뿐 사실상 '아이폰, 아이폰+에 해당' 됩니다만, 아이폰 X 출시 당시 전반적으로 저조했던 것에 비해 아이폰 XR, 11로 명칭을 바꾼 뒤에는 한해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들 중 하나로 꼽힙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