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차세대 아이패드 4종 루머 정리

T.B 2020. 8. 16. 08:44


아이폰 12야 iPhone이 APhone이 되는 것도 아니고 ① 매해 바꾸는 분들 ② 바꿔야 할 필요가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코로나 19로 충분히 필요성을 인지했을 법한 '인-디스플레이 터치ID' 미탑재에 따라 아이패드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그간 알려진 아이패드 관련 루머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예로 들면, 마진율이 낮은 대화면 SE 대신에 저가형 '4G 전용' 아이폰 12가 출시될 수도 있는 것 처럼, 불확실성이 커졌기 때문에 이런 루머들이 있었다. 정도 감안하시면 되겠습니다.


1. 애널리스트 'Jeff Pu에 따르면', 5G와 mini-LED가 탑재되는 하이엔드 아이패드 프로는 2021년까지 지연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아마도' 내년 상반기 이벤트에서 공개되지는 않을까? 생각됩니다.


2. 애플 기술들은 아이패드 프로에서 먼저 선보인 'LiDAR 센서' 등 처럼, '단말기 크기 = 배터리 용량과 더 넓은 설계공간' 이라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주로 아이패드에서 tick and 아이폰에서 tock 으로 선보여왔습니다.


'지난 4월' 익명의 트위터 계정 @L0vetodream은 차세대 아이패드에 mini-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고, 슬림 베젤 디자인을 위해 페이스 ID가 아닌 터치ID가 사용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L0vetodream은 노치-레스 디자인과 인-디스플레이 터치 ID가 내장된 아이패드의 크기가 약 11인치가 될 것이라 '예상한 바'가 있습니다.


'지난 5월신뢰할 수 있는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범용적인 가격대와 빠른 칩의 선택"이 셀링포인트가 될 것이라는 '10.8인치 아이패드'가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3. 가장 최근 루머로 '지난 6월' 궈는 20W 충전기가 포함된 10.8인치 아이패드가 올해 말, 8.5인치 아이패드 미니가 2021년에 출시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4. 이밖에도 '40만원대'가 될 것이라는 아이패드 8세대 루머가 있는데요. 출시가 된다면 구형 단말기를 사용중인 분들 또는 아이들용으로 추천합니다.


high-end, mid-range, entry-level 순으로 정리를 해봤는데요. ① 정리된 것만 봐도 4종 ② 아이패드용 매직 키보드의 더 많은 개발 '정황' 까지 감안한다면 애플이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또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 할 것으로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