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워치 watchOS 7의 새로운 '댄스' 운동

T.B 2020. 7. 12. 08:04


watchOS 7은 새로운 댄스 유형을 포함하여 애플워치의 피트니스 추적 기능에 많은 기능들을 도입했다. 애플 피트니스 테크놀로지의 줄즈 아니(Julz Arney)는 새로운 인터뷰에서 정확한 칼로리 추적을 지원하는 댄스 운동 유형 개발에 필요한 것에 관하여 상세히 설명했다.


Arney는 HT Tech에 애플워치 운동 앱의 20가지 운동 유형은 "각각에 가장 정확한 메트릭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가 하는 중인 운동을 이해한 스마트하게-조절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고 말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새로운 댄스 운동 유형은 동일한(할 때 마다 다르지 않은, 반복할 수 있는) 기준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애플은 댄스 운동 알고리즘을 만드는 동안 몇가지 도전에 직면했고, 주된 이유는 댄스의 움직임이 예측 가능하거나 반복적이지 않기 때문이었다.


Arney는 "댄스에 대한 정확한 칼로리 측정을 제공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생성하는 것은 몇가지 이유로 정말로 도전적이었다." "댄스의 움직임은 사람들이 걷고 달리는 것 처럼 항상 반복적이거나 예측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센서가 손목에서 (신체 부위 각각을)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는 것이 골자가 아니다." "댄스의 경우, 워치가 전신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감지할 필요가 있다." 고 말하였다.


댄스 운동 유형을 통한 칼로리를 추적하고자 애플은 "어드밴스드 센서 퓨전(advanced sensor fusion)"이라 부르는 것을 사용하는 중이다. 이는 "팔로만, 다리로만 또는 전신으로 춤을 출때의 차이를 감지" 하기 위해 가속센서와 자이로스코프의 데이터를 조합한다. watchOS 7은 현재 베타 테스트용으로 개발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퍼블릭 베타는 이번달 중 제공될 것이다.


원문: '9to5Mac'


애플은 코로나 19 이전부터 자사 제품들에 피트니스, 건강 컨셉을 넣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애플워치 뿐만 아니라 '애플 TV' 까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늘어날 것입니다. 애플이 Next VR을 '인수'하였고, (가칭)애플 글래스가 개발중이라는 점에서, 이러한 측면들은 향후 애플 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들이 점점 더 강조할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