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13.5.1 애플뮤직 배터리 광탈 문제

T.B 2020. 7. 9. 06:42


많은 iOS 13.5.1 사용자들이 백그라운드에서 구동될 때 종종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애플뮤직 배터리 광탈을 겪고 있다.


이 문제가 4월 이전에도 보고되었기 때문에 iOS 13.5.1로 국한되지는 않지만, 지난달 배포된 '최신 iOS 정식 버전' 에서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MacRumors'는 이 문제가 늘어난 것을 확인했다.


신형과 구형 단말기 모두에서 iOS 13.5.1을 구동하는 수백명의 사용자들이 음악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빠른 배터리 광탈을 경험중이다. 일부 사례에서는 앱을 수주 또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을 때 조차 하루 수시간 이상 백그라운드 활동이 발생했다.


'몇몇' 사람들은 앱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을 때도 애플뮤직이 배터리 사용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말하였다.


"금요일까지 백그라운드 활동이 거의 또는 전혀 없었음에도 주말 동안 대폭 늘어났다. 나는 모든 앱에서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비활성시켰으나 애플뮤직은 지난 24시간 동안 앱 사용 없이 배터리의 53%를 계속 쓰고 있었다."


"나는 몇일 전에 처음으로 애플뮤직 앱을 사용했을 것임에도 지난 몇일간 엄청난 배터리 광탈을 겪었다. 내 단말기가 너무나 빠르게 방전되는 것에 도움을 바란다. 지금까지 리부팅만 계속 시도중이다. 위의 다른 사례들 처럼 음악 앱에서 50% 이상의 배터리가 사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나는 기껏해야 한달에 한번 음악 앱을 사용하고 몇주간 실행하지 않았지만 너무 빨리 배터리가 방전되었고 단말기가 항상 과열되었다."


"나는 이와 정확하게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 음악 앱이 갑자기 배터리 돼지(hog)가 됐다. 아이폰 11은 지난 24시간 동안 18시간 54분의 백그라운드 사용과 19분의 사용으로 배터리의 64%를 사용한 음악 앱을 보여주었다."


"배터리를 전부 사용하는 것을 보여주는 이 앱은 10시간 이상의 음악 앱 백그라운드 활동으로 백그라운드 새로고침을 끈 후에도 계속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다."


이 문제를 겪었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일관성 없게 보고되었다. 사람들이 시도해왔던 단계들 중에는 앱 강제종료, 단말기 리부팅, 백그라운드 새로고침 비활성, 음악 앱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 끄기, 음악 앱 삭제/재설치 및 심지어 단말기를 완전히 복원하여 새로운 아이폰으로 설정하는 것도 있다. 몇몇 사람들은 이러한 단계들 중 하나 이상으로 해결한 반면에, 다른 사람들은 모든 것들을 시도했음에도 차이가 없었다. 설정 → 배터리에서 음악 앱이 어느 정도로 배터리를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원문: '9to5Mac'


현재 iOS 13.5.1 사용중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다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가능한 경우 최근 배포된 iOS 14 베타2로 업데이트 하는 것입니다. WWDC와 함께 배포된 iOS 14 베타1 부터 현재까지 사용에 큰 문제가 될 정도로 심각한 버그는 없었습니다.



기타 모바일 소식으로 ① 삼성전자에서 하반기 플래그십을 공개할 예정인 '갤럭시 언팩 2020' '초대장'을 배포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8월 5일 오후 11시 부터 '삼성전자 뉴스룸' 과 '삼성전자 홈페이지' 에서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② '참고로', 애플에 이어 삼성 또한 원가 절감을 위해 내년 부터는 일부 모델에서 충전기를 뺄 것이라고 합니다.


③ MacRumors에서 입수한 Jeff Pu의 리서치 노트에서는 아이폰 12의 가격이 -$50 인하될 것이라는 이전 루머와 달리 아이폰 11 기본형 모델 보다 '$50 인상될 것' 이라 합니다. 아이폰 X 이후 지난 3년 동안 시장과 싸우려다 줄어든 판매량에 대한 학습효과가 없어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