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어팟 3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SiP 기술 사용될 것

T.B 2020. 7. 8. 06:16


MacRumors가 입수한 TF 인터네셔널 증권사의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최신 리서치 노트에 따르면 애플의 에어팟 3세대가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소형 'SiP'(system-in-package) 솔루션을 채택할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은 2021년 상반기에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 폼팩터의 새로운 저가형 에어팟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궈의 최신 노트는 이어버즈의 오디오 기능을 더 작은 케이싱에 통합시키고자 SiP 기술의 필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이전 '예측'을 업데이트 했다. 2019년에 소개된 에어팟 프로는 귀 아래로 더 짧은 수신부(stems)와 에어팟 1,2세대와 다른 인-이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소위 "에어팟 3"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된다는 가정 하에 궈는 현 세대 에어팟 프로 부품 공급업체들의 부품 출하량이 YoY 50% 에서 100%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에어팟 2세대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 단종될 것으로 예상된다. 궈는 Amkor, JCET, Huanxu Electronics이 SiP 부품 공급업체가 될 것이고 에어팟 케이스 힌지는 Shin Zu Shing에서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궈는 박스에 유선 이어버즈를 포함시키지 않고 "아이폰 12"를 판매하기로 한 애플의 결정에 영향을 받아 2020년에 YoY 65.1%의 성장이 예상되는 것에 비해, 전반적인 에어팟 출하량은 YoY 28% 성장이 예상되는 2021년에 둔화될 것이라 말하였다.


원문: 'MacRumors'


애플 관련 기타 소식으로  이미 '알려진' 내용들이라 식상한 소식이기는 합니다만, MKBHD 채널에서 iOS 14를 시뮬레이션 한 아이폰 12 더미 영상을 '공개' 했습니다.


 니케이에 따르면, 아이폰 12 박스에 이어버즈 뿐만 아니라 충전기까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는 이전 루머를 '반복' 했습니다. 애플이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시작가격 -$50 인하, 5G 부품 단가를 포장/수송 비용과 충전기로 '퉁' 치려한다면 계속해서 말이 나올 것입니다.



'ConceptsiPhone' 채널의 Ran Avni는 "정말로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으로 부터 입수한 정보에 기반한 아이폰 12 패키징을 '공개' 했습니다. 박스 내 단말기 위를 덮는 이 패키징 컨셉이 사실이라면, 보다 작아진 안내서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 외 들어갈 공간이 없다는 점에 기반하여, 결국에는 이어버즈 및 충전기가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③ iOS 14 베타2가 배포되었습니다. 변경사항들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