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12 9월 이벤트 공개 10월 출시 예상

T.B 2020. 7. 13. 21:58


애플이 아이폰 12의 9월 출시를 강행할 것이라 이전에 예상했던 Wedbush 애널리스트는 여전히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지만, 모든 모델이 10월까지는 구매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우리는 '이전에' 코로나 바이러스 보건 위기가 올해 초 생산과 테스트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아이폰 출시에 대한 3가지 가능한 시나리오를 개략한 적이 있다.


첫째, 모든 모델의 초도 물량이 제한되지만 9월에 키노트를 한다. 프로 모델들은 배송 전 대기시간이 길어짐으로써 준비중 상태로 빠르게 바뀔 가능성이 높다.


둘째, 아이폰 X/R과 동일한 접근 방식으로써 9월 키노트를 추진하되 1개 또는 그 이상의 모델들은 바로 출시하고 나머지 모델들은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셋째, 10월로 키노트를 연기함으로써 모든 모델들을 동시에 출시한다.


Wedbush는 이전에 3번째 가능성을 부인했지만, 그외 언급은 없었다. 그러나, 최신 리서치 노트는 이제 이 시나리오들 중 2번째에 비중을 두었다.


예상보다 빠르게 정상화로 돌아간 부품망은 인상적이었으며 결국에는 쿡과 애플이 10월 초 매장/웹사이트 출시와 함께 매해 그랬듯이 9월 중순으로 이 5G 주기를 맞추게 될 것이다.


그러나, Wedbush는 어떤 모델이 언제 출시될 것인지에 관하여 구체적인 예상은 하지 않았다. Wedbush는 5G 아이폰 판매의 핵심 원동력으로써 중국을 오래동안 지켜봐왔으며 애플이 중저가 아이폰 SE 부터 차세대 플래그십까지 모든 가격대에서 경쟁하고자 할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하였다.


우리는 아이폰 업그레이드의 약 20%가 내년 동안 중국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중국은 애플 성공의 핵심 레시피 요소로 남아있다. 우리는 중국 제조업체들의 경쟁력 있는 압박에도 불구하고 모든 가격대(SE 2, 아이폰 12)에서 공격적으로 교체 수요를 강화함으로써 내년 동안 중국에서만 6,000만대~7,000만대의 아이폰이 업그레이드 기회의 창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 애널리스트는 AAPL 12개월 목표가를 $425에서 $450으로 올렸다. 중국이 직면한 가장 최근의 어려움은 글자 그대로 수백개의 강이 현재 위험 수위를 넘어선 심각한 홍수다. 현재 중국 제조업체들에 영향을 미칠지는 불분명하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