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겟업 놀면 뭐하니

T.B 2020. 6. 16. 20:48

이틀전 '' 이라고 해두고, 금일 지역에서 확진자가 무려 4명이 쏟아졌다.(Update. '5명 추가'됐다.) 사실, ('다른 유입 경로'는 논외로)① 지난달 23일 다단계 판매업체의 '사업설명회' 에 타지역 확진자가 참석했고, ② 코로나19에 느슨해진 지역사회 분위기와, ③ 코로나 잠복기(2주 이상)를 감안한다면, 나올 즈음이 되었던 시기였다.


물리치료/도수치료와 함께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재활, 교정 및 통증치료에 이상적이라는 것을 경험했기에 차일피일 미루던 재활전문병원을 최근 찾은 이유들 중 하나로 코로나 19가 잠잠해졌기 때문인데 '대학가 헤어샵' 경유, 확진자와 접촉한 모 '초등학교생' 까지 일단은 별일 없기를 바랄뿐이다.


여튼, 주3회 도수치료를 받으면서 새로 시작한 운동을 소개할까 한다. 


1. 등을 지면 방향으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접어 경골을 약 90도로 세운다.

2. 서혜부와 배꼽 사이에 가능한 힘이 들어가도록 골반을 천천히(약 5초가량) 들어올렸다가 내린다. 움직임 중 해당부위를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주는 방법도 있다.



검사결과 추간판에 문제가 있거나 과거 병력이 있던 것으로도 보이지 않으며, 골반전/후방경사 또는 좌/우 비대칭이 심한 것도 아닌데, 겟업만 하면 오른쪽 요방형근 부위에 있던 약간의 통증이 EMOTM(R5/L5) 휴식 시간 중 실시함으로써 사라졌다. (50분 좌식, 10분 휴식 이런 얘기 하자는게 아니라,)장시간 좌식 중 나타나던 요통(L3-5) 또한 크게 감소됐다.



도수치료를 받으면서 느꼈던 것 몇가지를 정리하자면, ① 빠른 움직임들에 익숙한 몸이라 매우 정적인 움직임 조절이 필요하다.(eg, '느린 겟업' ← 맨몸, 저중량 또는 주먹 위에 요가블럭, 신발, 종이컵, 생수병 등을 올려두고 실시한다.) ② 'Josh henkin' 코치가 요통에 관해 말했던 것들 ③ 시퀀스, 플로우, 웜업/쿨다운 루틴 등에서 모두가 굴곡 또는 신전을 할 필요가 없고 해서는 안되는 경우가 있다. ④ 신경가동술 효과 있다. ⑤ 생활속 자세와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요즘은 겟업을 이런식으로 하지는 않지만 아래는 지난 2013년에 등록된 겟업 영상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