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

T.B 2020. 3. 25. 10:26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에 따른 규제와 관련한 두번째 글입니다. 이전글을 읽지 않았다면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 글들은 주로 말 바꿔가면서 쓰랬다가 말랬다가 뒤로는 수급에 '총력을 기울여온' 마스크 관련이었으며, 국가 비상사태인 만큼 없는 마스크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적극 협조" 하자는 입장이었는데요. 특정 업종만 희생을 강요하는 정책의 집행은 논외로, 일부 실무자들의 행정 처리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전국 헬스장, 체육관들 치고 '세무, 소방, 위생, 의료법' 으로 걸고 넘어지면 먼지가 나지 않을 정도로 '정직한' 곳 드뭅니다. 지킬 것 다 지키는데 '이런식으로누가봐도 "점검 나오게 만들어서 귀찮게 하지 말고 문 닫아라." 는 식의 으름장은 지나쳐 보입니다.


일각에서는 "망할 정도는 아니다." 는데, 그건 "니 얘기고", 운영을 해야 할 만한 상황이니 운영을 하는 상황에서 발열 체크, 셀프-방역, 마스크 착용, 줌바와 같은 통풍이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서의 그룹 트레이닝 중단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곳에 대한 '현장 조율' 또한 필요해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