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11 디스플레이 녹색 화면 버그

T.B 2020. 6. 6. 10:21


일부 사용자들은 현재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에서 눈에 띄는 녹조현상(green tint)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이 문제는 기기를 잠금해제 한 후에 무작위로 일어나는 것으로 보이고 소프트웨어 버그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녹조 화면 효과에 관한 보도는 'Reddit'에 공유되었으며(via 'MacRumors'), 이 문제는 아이폰 11 모델들 대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이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다소 불일치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아이폰 잠금해제 직후 또는 다크모드/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가 활성되었을 때 발생한다.


많은 사용자들이 iOS 13.5 업데이트 후에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문제라기 보다는 소프트웨어 문제일 수 있다.


처음에는, 하드웨어 문제일 것이라 걱정했으나, 어머님 단말기에서 색조가 보이기 시작했다. iOS 13.5의 버그가 늘어났을 뿐이다. iOS 13.5.2(또는, 물론, iOS 14 베타)에서 아마도 수정될 것이다.


녹조 현상은 잠시 후에 사라지는 것으로 보이지만, 주기적으로 발생함으로써 아이폰 11 사용자들을 성가시게 한다.


만약 실제로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애플은 향후 iOS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를 수정할 것이다. 애플은 현재 iOS 13.5.5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불행하게도, 지금 당장에는 대안이 없기 때문에, 영향을 받은 사용자들은 애플이 버그를 수정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원문: '9to5Mac'


정리하자면, 'iOS 13.5' 또는 'iOS 13.5.1' 소프트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 'iOS 13.4.1' api tickets 이 중단됐음으로 다운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하드웨어 문제가 아닐 가능성에 따라서 ① 다크모드, 나이트 쉬프트 모드 설정해제 ② '강제리부팅'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③ 백업 후 'iOS 13.5.5 베타' 로 업데이트 해볼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