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3.5 정식 iPSW 다운로드와 변경사항

T.B 2020. 5. 21. 06:51


금일 애플에서 iOS와 iPadOS 13.4.1의 출시 후 약 한달 만에 나온 메이저 업데이트 iOS와 iPadOS 13.5를 배포했다. iOS 13.5는 현재 공중 보건 위기와 관련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는 건강-관련 업데이트 위주다.


iOS와 iPadOS 13.5 업데이트는 설정 앱에서 OTA로 모든 지원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로 업데이트 하거나, 아래의 iPSW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DFU 복원 방식으로 업데이트 할수 있다.


iOS 13.5 IPSW 다운로드:

iPadOS 13.5 IPSW 다운로드:


iOS 13.5 업데이트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감소시킬 목적으로 공중 보건 당국이 Covid-19 추적 앱을 만들수 있도록 설계된 애플과 구글이 협업한 '노출 알림 API' 가 도입됐다.


노출 알림은 각국 공중 보건 당국이 만들 앱으로 통합 될 백그라운드 블루투스에 기반한다. 개인 선택에 따라 앱을 설치하지 않는다면 작동하지 않을 것이지만,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건강 → Covid-19 노출 기록' 에서 임의 ID 수집 기록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들이 추가됐다.



Covid-19 앱이 설치되면 Covid-19 노출 알림에 참여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노출 기록 토글이 있으며, 이 섹션은 사용자가 다운로드 한 공중 보건 앱의 세부사항들이 제공될 것이다.


iOS 13.5는 노출 알림에 대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제 이 업데이트가 정식으로 배포되었기 때문에 각 정부와 보건 당국의 건강 관련 앱들이 배포될 수 있을 것이다. 현재까지 22개국 이상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API를 사용한 앱들이 가까운 미래에 출시될 것이다.


우리가 만든 것은 앱 자체라기 보다 사람들이 자의적으로 설치할 공중 보건 기관들의 앱으로 API를 통합시킬 것이다. 우리의 기술은 이러한 앱들이 더 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각 사용자들은 노출 알림에 참여할지, 시스템이 단말기로 부터 위치 정보를 수집하거나 사용하지 않을지와 Covid-19 진단을 받으면 공중 보건 앱에서 보고 할지를 결정할 수 있다. 사용자의 채택이 성공의 핵심이고 우리는 이러한 강력한 프라이버시 보호가 관련 앱들의 사용을 장려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기술은 전세계에 걸친 공중 보건 당국들에 달려있으며 우리는 그들의 노력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다.


노출 알림 API의 이점을 채택한 앱들은 주변 사람들의 스마트폰과 통신을 위해 블루투스가 사용될 것이며 이 정보를 공유하기로 선택한 Covid-19 진단을 받은 누군가와 접촉하면 알림을 제공 받게 될 것이다. 구글과 애플은 노출 알림 API의 프라이버시에 많은 중점을 두었으며 노출 알림 작동에 관한 세부사항들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다.



노출 알림 API 사용을 위한 앱의 기반을 만든 것 외에도, iOS와 iPadOS 13.5는 정기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마스크 착용시 패스코드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더 쉽게 입력'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업데이트를 통해 패스코드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스와이프 업 후에 인식하기 어려운 마스크를 착용한 것을 iOS 단말기가 감지했을 때 더 빠르게 표시되기 때문에 이전 보다 패스코드를 사용하여 아이폰을 더 빠르게 잠금해제 할수 있다.


애플은 말하는 사람의 타일(tile)을 자동으로 확대하는 기능을 비활성 시키는 새로운 토글을 '그룹 페이스타임에 추가' 했다. 기존 그룹페이스 타임은 미리 설정된 디폴트 기능으로써 대화 중인 사람 마다 타일로 다이나믹 뷰를 제공하며 말하는 사람은 더 커다란 타일인 반면에 그외 사람들을 보여주는 타일들은 백그라운드로 흐릿해졌다.



설정 앱의 페이스타임 섹션에 있는 새로운 "자동 강조(Automatic Prominence)" 는 타일 크기가 바뀌는 것을 비활성되게 할 수 있고, 말하는 사람과 상관 없이 그룹 페이스 타임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을 동일한 크기로 보여준다. 타일은 탭으로 확대할 수 있다.



iOS 13.5는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 → 긴급 통화 및 구조 요청' 을 활성 시켰을 때 긴급 구조원들에게 자동으로 '의료 ID 정보를 공유' 하는 새로운 기능이 있다. 토글로 이 기능을 켜거나 끌수 있으며 아이폰이 잠겼을 때 잠금화면에서 의료 ID를 보여주기 위한 건강 앱의 새로운 토글도 있다.



'애플뮤직'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음원을 직접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이 있다. 애플 뮤직의 음원에서 공유 버튼을 탭하면 노래 제목, 앨범 이름과 애니메이션 배경으로 스토리가 만들어지지만, 공유된 정보로 부터 애플뮤직으로 연동되지 않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메일 앱에 영향을 주는 2가지 보안 취약점이 패치됐다. 보안 취약점 중 하나는 공격자가 메모리를 대량으로 쓰게 만드는 이메일을 전송하여 iOS 단말기를 원격으로 감염시킬 수 있고, 나머지 하나는 원격 코드 실행을 가능케 한다.


그러나, 이 보안 취약점은 모바일 보안 포렌식 업체 제콥스의 '문제 제기' 이전 iOS 13.4.5 퍼블릭 베타1 또는 개발자 베타2에서 패치되었으며, 실패 확률이 높은 정교한 해킹 수법도 아닐 뿐더러, 애플은 exploit이 사용되어 왔다는 "증거를 찾을 수 없다." 며 이같은 주장을 '부인했다'.


iOS 13.5는 애플이 iOS 14로 중점을 전환할 준비를 함으로써 iOS 13 운영체제의 마지막 업데이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애플은 '가상 WWDC' 가 시작되는 6월 22일에 iOS 14를 공개할 예정이다.


원문: 'MacRumors'


'GM 베타' 와 빌드넘버(17F75)가 같기 때문에, 이미 업데이트 했다면 다시 업데이트 할 필요는 없습니다. iCloud에 자동으로 iOS 단말기들의 백업을 설정하는 기능이 활성되어 있다면, 백업이 되어 있을 것이지만 아래의 방법으로 확실하고 안전하게 백업 후 업데이트를 추천합니다.


1. PC를 켜고 →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에 → 단말기에 케이블을 연결 → 확실하고 안전하게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



2. ①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② 아이튠즈 → 도움말(H) → 업데이트 확인(C) iPSW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DFU 복원 방식으로 업데이트 중 택일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