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6월 22일부터 가상 WWDC 개최

T.B 2020. 5. 6. 06:25


금일 애플에서 2020년 6월 22일에 사상 처음으로 가상 WWDC를 개최하고 '개발자 앱' 과 '개발자 웹사이트' 를 통해 모든 개발자들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발표했다'. 올해에는 13세 이상 어린 개발자들을 위한 Swift Student Challenge 의 새로운 이벤트도 있다.


WWDC는 상반기/하반기 신제품 공개와 함께 매해 애플의 주요 이벤트 중 하나이다. 지난 3월 애플이 올해 6월에 WWDC를 가상 이벤트로 개최할 것이라는 것을 '발표했으나', 실제 날짜는 공유되지 않았다.


애플은 금일 뉴스룸 포스트에서 온라인 WWDC 개최일 6월 22일을 공개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펜데믹에 영향을 받는 중인 2020년 개발자 컨퍼런스에 대한 몇가지 세부사항들을 제공했다.


올해 가상으로 개최한다는 것은 모든 개발자들에게 이 이벤트가 처음으로 무료라는 것을 의미한다. 전통적으로, 추첨을 통해 티켓을 신청한 후 대부분의 참가자들에게 유료 이벤트다.


작년 6월 11일 부터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 WWDC 2019의 티켓은 판매 시작 2시간 만에 매진됐으며, 티켓 가격은 $1,600, 참가자 수는 일반적으로 5,000 여명이다.


올해 주목되는 또다른 이벤트는 최소 13세의 어린 개발자들을 위한 Swift Student Challenge 다. 5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wift Playgrounds는 iPad 및 Mac을 위한 앱으로 Swift 프로그래밍 언어를 상호작용 하며 학습하도록 해준다.


오늘부터 5월 17일 밤 11시 59분(태평양 일광 절약 시간)까지, 전 세계의 학생 개발자들은 Swift playground에서 3분 내로 경험할 수 있는 상호작용 장면을 제작해 Swift Student Challenge(Swift 학생 공모전)에 제출할 수 있다. 우승자는 WWDC20 독점 재킷과 핀 세트를 수여 받게 된다. 이 챌린지는 전세계 학생들에게 열려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는 WWDC에 참석하는 학생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학생들은 Apple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필수적인 일원으로, 지난해 WWDC에선 37개 국에 걸친 350명 이상의 학생 개발자들이 참석했다." "WWDC20를 기다리면서, 우리의 모임은 올해 가상으로 이루어지겠지만, 전 세계에서 온 젊은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기여를 인정하고 기념하고 싶다. 이러한 차세대의 혁신적인 사상가들이 Swift Student Challenge(Swift 학생 공모전)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실현하는 모습을 확인하길 고대한다." 고 밝혔다.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필 쉴러(Phil Schiller)는 온라인 개최 기회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했다.


"WWDC20은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2,300만 명이 넘는 우리의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를 6월에 일주일 동안 전례 없는 방법으로 한 자리에 모아 Apple 플랫폼의 미래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마련할 것"이라며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와 6월 온라인에서 만나 이들이 더욱 뛰어난 앱과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돕기 위해 우리가 작업해온 새로운 도구 모두를 공유할 것이다. 이처럼 흥미로운 행사인 WWDC20가 가까워짐에 따라 우리는 WWDC20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을 모든 이들과 공유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가상 WWDC가 개발자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서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구체적인 세부사항들을 공유하지 않았다. WWDC 경험의 핵심 요소를 보존하면서도 디지탈 형식으로 모든 것을 전환하는 실행 계획(logistics)을 확인하는데는 약 한달 반이 남았다. 애플은 6월 22일 전, 다음달 중 추가적인 이벤트 세부사항들을 '개발자 앱' 을 통해서 제공할 것이라 말하였다.


개발자들은 6월에 공유될 예정인 Apple Developer 앱을 다운로드하여, 키노트 및 플랫폼 정책 발표(Platforms State of the Union) 세부 정보, 세션 및 랩 일정 등을 비롯해 추가적인 WWDC20 프로그램 정보들을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정보는 Apple Developer 웹사이트 및 이메일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