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12로 보이는 미발매 아이폰 9종 EEC 등록

T.B 2020. 6. 11. 20:41


'MySmartPrice'가 발견하고 MacRumors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EEC(Eurasian Economic Commission, 유라시아경제위원회)에 9개의 미발매 아이폰 모델들이 등록됐다.


미공개된 새로운 아이폰들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모델 식별번호인 A2176, A2172, A2341, A2342, A2399, A2403, A2407, A2408, A2411을 사용한다.


애플은 5.4인치(1종), 6.1인치(2종)와 6.7인치(1종)로 올해 "아이폰 12" 모두를 OLED 라인업으로 전환을 마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복수의 루머들에 따르면 6.7인치와 6.1인치 모델은 트리플 렌즈 카메라가 탑재된 고가형 OLED 단말기가 될 것인 반면에, 5.4인치와 6.1인치 모델은 듀얼 렌즈 카메라가 탑재된 더 범용적인 가격대의 저가형 단말기가 될 것이다.


새로운 모델 넘버들에 기반하여, A2176과 A2172는 2종의 저가형 모델인 반면에 다른 넘버들은 고가형 모델들의 변종일 수 있다. 모든 모델들은 iOS 13이 구동되는 것으로써 등재되어 있다. 애플은 가을에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아이폰 목록 외로, 애플은 또한 이전에 볼수 없었던 macOS 10.15 카탈리나로 구동되는 식별번호 A2330의 Mac 모델을 등록했다.



우리는 iMac의 업데이트가 임박했다는 주요 루머들을 들어왔다. 이전에 신뢰할 수 있는 유출러 CoinX는 지난 3월 iMac 업데이트가 "곧" 있을 것이라 말한 반면에 4월 루머에서는 올해 하반기에 새로운 저가형 23인치 iMac이 출시될 것이라 주장한 바가 있다.


Mark Gurman은 4월 말 재설계된 iMac 업데이트가 올해 말에 있을 것이라 말하였으며, 월요일 Sonny Dickson은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 언어"로 재설계된 iMac이 이번달 WWDC 2020에서 공개될 것이라 주장한 바가 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Mac, 애플워치, 에어팟 모델 등 애플의 신제품 출시에 앞서 수차례 유사한 EEC 등록이 발견된 사례가 있다. 이번 등록은 아르메니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과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모든 암호화된 단말기에 대해 법적으로 요구된다.


원문: 'MacRumors'


S20에서 실패한 고가정책 이후 '갤럭시노트 20' 의 진입장벽이 낮아질 것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지연되는 만큼 시간을 벌어주는 셈이기 때문에, 애플도 가능한 출시 주기를 맞추고자/맞춰야 할 것입니다.


최근, 애플은 플래그십 고객 수요 이탈을 막고자 사후지원 기간을 무려 '6년까지도' 연장시킬 수 있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정리하자면, ① 예년 보다 지연될 것임은 분명하다. ② 가능한 빠르게('아마도' 9월 말에서 10월초 즈음) 이벤트가 개최/강행될 수도 있다. 가 되겠습니다.


'이전글' 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코로나가 어쩌고 부품 공급망이 저쩌고 일부 매체들에서 아이폰 출시 주기에 관하여 말들이 많지만, 초도물량이 부족하더라도 애플은 가능한 출시 주기를 맞추고자/맞춰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19 와중에 (만약)초도물량이 부족한 것이 무조건 나쁘지도 않습니다. 과거에도 애플 신제품들의 초도물량이 부족했을 때 희소성에 따라 충성 고객/애플 팬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어난 경우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