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WWDC에서 인텔과 결별 ARM 기반 Mac 일정 공개할 것

T.B 2020. 6. 9. 21:28


'블롬버그'의 Mark Gurman에 따르면, 애플이 개발자들에게 수개월간 준비 기간을 주고자 6월 22일 예정된 가상 WWDC 이벤트에서 ARM 기반 Mac으로의 전환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최초의 ARM 기반 Mac은 2021년에 출시될 것이며 애플은 Mac 노트북과 데스크톱 라인업 전체를 커스텀-설계된 프로세서로 전환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이는 애플이 내년에 다수의 ARM 기반 Mac을 출시하기 시작할 것이라 말한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공유한 시점과 일치한다.


ARM 기반 Mac은 기존 인텔 기반 Mac에 비해 더 빠른 성능과 소비전력 감소를 포함한 몇가지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또한 더이상 인텔의 개발 일정에 휘둘리지 않을 것이다.


Gurman은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 12 모델들에 쓰일 A14 칩을 기반으로 하여 적어도 3종의 첫번째 Mac 프로세서를 개발중임을 반복했다. TSMC는 최신 5나노 공정을 기반으로 Mac 프로세서를 제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의 첫번째 Mac 프로세서는 8개의 고성능 코어와 최소 4개의 전력 효율 코어를 포함하여 12 코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A15 칩을 기반으로 하는 2세대 Mac 프로세서를 설계중인 것으로 보이며 12 코어 이상의 Mac 프로세서를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WWDC 2020은 온라인 전용 이벤트로써 6월 22일에 시작될 것이다. 애플은 가상 키노트를 통해 iOS 14와 기타 새로운 소프트웨어, ARM 기반 Mac 일정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원문: 'MacRumors'


최근 몇년 동안 인텔 칩 출시 일정의 제한으로 인해 Mac 출시 일정에 영향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애플이 원하는 퍼포먼스를 구현해오지 못했다는 점에서 애플과 인텔의 결별은 예정된 수순이었습니다. 애플이 A-프로세서를 기반으로 Mac 프로세서를 개발한다면, iOS/iPadOS와 Mac OS간의 연속성 또한 한층 강화될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