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14 컨셉 홈화면 위젯

T.B 2020. 4. 7. 18:09


주말에 9to5Mac은 애플이 iOS 14에서 "처음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화면에 실제 위젯" 을 '개발중'이라 보도한 바가 있다. 이제, Parker Ortolani 가 만든 새로운 컨셉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보일지를 보여준다.


Parker의 컨셉은 아이폰 홈화면의 위젯을 만들 때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SpringKit" 프레임워크를 이미지화 했다. 이 시나리오에서 개발자들은 그들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3가지 다른 종류의 홈화면 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 클래식 고정 아이콘

● 데이터 또는 버튼을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브 아이콘

● 풀사이즈 위젯


예를 들면, 디폴트로 내장된 날씨 앱은 실외 온도와 날씨 상태를 보여주는 일반적인 앱 아이콘 보다 약간 더 큰 라이브 아이콘을 제공할 수 있다. 활동 앱은 그날의 활동 링을 보여주는 풀사이즈 위젯을 제공할 수도 있다.


더하여, Parker의 SpringKit 아이디어는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홈화면 위젯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Overcast' 와 같은 앱은 홈화면에 플레이백 메뉴 위젯을 추가할 수 있으며, 라이브러리에서 최신 팟캐스트를 보다 쉽게 검색하고 재생할 수 있다.



우리가 주말에 언급했던 바와 같이, iOS 14에서 이러한 위젯들은 iPadOS 13의 현재 고정된 위젯과 매우 다를 것이다. 핵심은 iOS 14 위젯이 앱 아이콘들과 매우 유사하게 홈화면에서 자유롭게 옮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기능은 iOS 14용으로 개발중이지만 언제든지 애플에 의해 폐기될 수 있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