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SE 2 또는 아이폰 9 가격 $399 될것

T.B 2020. 2. 9. 09:59


이번주 'Fast Company' 의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루머의 저가형 아이폰을 $399로 가격을 책정할 계획이라 말하였다. 이 사이트는 익명의 소식통으로 부터 그 가격대가 될 것임을 작년 10월에 말한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로 부터의 이전 보고서와 일치하는 $399에 "팔릴 듯" 하다고 말하였다.


$399의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은 2016년 아이폰 SE의 시작가격과 같게 될 것이고 이는 왜 일부 사람들이 "아이폰 SE 2"로 언급하는지를 말한다. 일부 사람들은 "아이폰 9" 이라 부르지만 우리는 애플이 어떤 네이밍으로 결정할지 아직 알 길이 없다.


우리는 수많은 유출들 덕분에 '이 단말기 스펙' 에 관하여 꽤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차세대 저가형 아이폰은 아이폰 8과 유사한 디자인, 더 두꺼워진 상하단 베젤과 터치ID 홈버튼이 있을 것이다.


아이폰 11과 아이폰 11 프로에 탑재한 것과 동일한 A13 칩이 탑재될 것이며 3GB RAM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생산단가를 낮추고자 싱글렌즈 후면 카메라를 사용할 것이며 아이폰 11의 광각 카메라와 동일한 카메라가 탑재될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64GB와 128GB 저장용량 선택지가 될 것이며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레드를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의 생산은 2월에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중국에서 애플의 공급업체 공장들이 유행중인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창궐로 인해 현 시점에서 가동이 중단되었다. 이점이 생산 일정에 영향을 주게되고 아이폰의 출시일이 지연될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이전 루머들에 따르면 아마도 3월, 2020년 상반기에 우리가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은 보통은 매해 3월에 첫번째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만약 올해 3월에 이벤트가 실제로 개최된다면 우리는 곧 그점에 관한 소식을 듣게 될 것이다.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은 디자인이 유사할 것임으로 (변화를 선호하지 않는)아이폰 6S 또는 아이폰7으로 부터 업그레이드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폰 업그레이드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이는 또한 범용적인 아이폰 가격 선택지를 원하는 사람들, 터치ID를 선호하는 사람들, 애플의 오리지날 저가형 아이폰인 아이폰 SE 만큼 작지는 않으나 소형 폼팩터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도 어필할 것이다.


원문: 'MacRumors'


아이폰 SE의 출고가가 $399 였기에, 지금 이 가격대에 느낌이 잘 오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하자면 구글 픽셀3a의 출고가는 $399였고 몇일전 모토로라에서 '발표한' '모토 G 스타일러스'(Moto G Stylus)가 $299.99, 모토 G 파워(Moto G Power)가 $249.99(스타일러스 미포) 입니다.


아직도 애플이라는 브랜드와 이 가격대와 최신 A13칩이라는 스펙이 무덤한 분들을 위해, '픽셀 3a' 는 아마존 언락폰 '베스트셀러 1위' 를 차지한 바가 있습니다. 구글은 또한 슈퍼볼(Super Bowl) 바로 직전에 픽셀의 나이프 쉬프트 모드와 아이폰의 저조도 퍼포먼스를 가격대와 함께 나란히 '공개한 바' 가 있습니다. 아이폰 SE 2 또는 아이폰 9의 마케팅이 어떤식으로 진행될지 알 수도 알 길도 없습니다만, $399라는 가격대와 A13칩이 전면에 부각될 것이라는 것을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지난 아이폰 SE 출시 당시에는 16GB가 59만원, 64GB가 73만원으로 책정된 바가 있습니다. '아마도', 저가형 스마트폰이 주류인 국가들, iOS 13 미지원 단말기 사용자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 스마트폰, 가성비를 선호하는 사용자들 이후 9월 5G를 지원하는 플래그십까지 올해 iOS 유저들이 크게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