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시대의 종말인가?


나는 몇년 동안 지금까지 'elitefts' 를 위해 글을 써왔고 칼럼니스트로써 스트렝스와 근육 교육에 관하여 실제로 상당히 선별적인 독자(selective reader)이기도 하다.


나는 내가 정해둔 스케줄로 인해 선별적인 독자가 되었다. 당신과 같이, 나의 일상은 책무와 직무들로 가득채워졌다. 나의 특별한 경우에 있어, 하루가 3곳의 건물로 나뉜다. 5:30 a.m. 에 알람이 울리고 하루 종일 교사, 직원, 학생들과 함께 교감(assistant principal)으로써 고등학교 교육 현장에서 나의 시간을 보낸다. 그 건물에서 나오자 마자, 나는 Jeep 에 올라타서 내가 소유한 체육관인 Monster Garage Gym 이 있는 또다른 건물로 향한다. 그 장소에 도착하자 마자, 나는 피지컬, 파워리프터, 스트롱맨, 덤벨, 중량, 바벨, 스트렝스와 근육들의 세계로 들어선다. 저녁이 끝날 즈음 리프터들이 가고 체육관이 밤을 위해 굳게 닫힌 후에 나의 3번째 건물로 향한다. 그곳은 나의 집으로써 가족과 퍼그(pugs), 음식, 수면으로 시간을 보낸다. 그다음으로 그 패턴이 저절로 반복된다.


따라서, 당신처럼, 많은 (생활)양식들과 의무, 책임감의 유형으로 바쁜 하루 종일의 시간에서, 중량의 세계와 관련하여 읽고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있을 때, 나는 신중하게 나의 컨텐츠를 선택한다.


근육, 파워, 스트렝스에 관해서는 몇가지 스테이플이 있다. 어마한 대부분의 컨텐츠들에 대해 내가 주로 찾는 곳은 elitefts 다. elitefts 는 최고 퀄리티의 정보 뿐만 아니라 스트렝스, 파워, 근육에 대한 이 고품격 정보의 방대한 량은 둘째가 되지 않는다. oh yeah, 그리고 무료다! 그러나 뛰어난 elitefts 칼럼니스트들과(나는 그들 모두를 즐기지만, 당신 처럼, 더 많은 관계가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이 주제에 대한 서적과 자료들이 있는 나의 집 도서관, 나의 집필, 작가 또는 내가 습관적으로 읽어왔던 사람이 선택한 철학자 등은 대부분의 사람들 보다 더 오랫동안 경험이 많다. 더하여, 이 (아래에 소개 할)작가는 그의 일생에 걸처 쇠질(iron and steel)의 세계를 보고, 경험하고, 살아왔고 성공하였다. 동시에, 그는 중량, 근육, 그리고 파워의 모든 것들에 대한 역사와 관련하여 영원히 인정받은 그를 영예의 전당에 앉혀 놓을 이같은 성공을 성취하였다.



'Dave Draper' courtesy of Laree Draper


이 작가는 레전드 Dave Draper 이다. 'Dave Draper' 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여기 그의 매우 인상적인 이력을 짧게 살펴보도록 하자. Dave는 前 Mr. America, Mr. Universe, Mr. World 우승자이자 Mr. Olympia 에서 4위를 차지했다.


Dave는 그 스포츠의 황금기 시절 클래식 보디빌더들에 관한 '러시모어산'(Mt. Rushmore)에 새겨진 얼굴들 중 하나이다. Dave는 성공적인 체육관 오너였고, 그의 프로틴 파우더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보디빌딩 명예의 전당 멤버이자 몇권의 서적(및 오디오북)을 출판한 작가이다. 그는 꽤 많은 TV 게스트와 영화들에 대한 출연 목록도 가지고 있다.


Dave는 매우 어린 소년이었을적 부터 시작하여 수십년 동안 근육과 파워의 세계에 빠져있었다. 그의 Mr. America 타이틀은 24세라는 애띤 나이인 1965년에 획득했다. 이 글을 쓴 시점에서 Dave는 현재 77세로 여전히 근육의 세계에 관하여 활발하게 집필하고 있으며, 여전히 그의 손에 초크로 덮힌 굳은살과 쇠질을 즐기고, 보디빌딩의 클래식 시대의 성지인 캘리포니아에서 그의 아내 Laree와 충만한 삶을 살고 있다.


1999년 부터 약 20년 동안, Dave Draper는 주간 뉴스레터를 발행해왔으며 내가 신중한 선택적 독서의 소재에 관하여 말했을 때 언급하는 것은 이 뉴스레터(와 그외 그의 책들)이다. 나의 여가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어떤 방법, 형태 또는 유형으로든 나를 교육시키거나, 동기부여가 되거나, 영감을 줄 수 있는 자료를 찾음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소스가 있어야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나의 팀 elitefts 칼럼니스트들로 부터의 컨텐츠들과 함께 내가 성장하고, 배우고 영감 그리고/또는 교육을 찾고자 할 때, 나는 Dave Draper의 글에 의지했다. 리프팅, 트레이닝, 경쟁과 스트렝스, 중량에 대한 모든 것을 추구하고, 파워는 웅대하고 끊임없이 배우는 여정의 일부이기 때문에 나는 이렇게 해왔다. 중량의 세계에 정해진 목적지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불행하게도 잘못된 길에 있다.


지난달에는 Mr. Draper의 뉴스레터가 발행되기를 지나치게 오랫동안 기다린 것 처럼 느껴졌다. Dave가 캘리포니아에 살았음으로 캘리포니아 주의 거대한 지역을 집어삼킨 더이상의 '화재' 를 막기 위해 그 지역의 전력 업체로부터 그 주의 수천 가구들과 함께 전원이 차단되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뉴스레터가 드디어 내 이메일 수신함을 울렸을 때, 그것은 사실상 뉴스레터가 아니라 이전의 뉴스레터가 그의 마지막 뉴스레터라는 훨씬 짧은 언급이었다. Wait, what???


내가 그 정보를 정확하게 읽었는지를 확인하고자 뉴스레터를 몇번이고 반복해서 다시 읽는 나 자신을 발견하였다. 여기 Dave Draper의 글이 있다.


"오랜 친구들, 주간 IronOnline 뉴스레터를 마쳐야 할 시간이다. 우리는 20년 전인 1999년 마지막 달 IOL을 시작했다. 일생 동안 '수학'(math)을 다루었고 -- 세트수, 반복수, 리프팅 파운드/톤과 다양한 신체 부위 조합을 계산하여 이번 21세기 동안 Iron 칼럼 약 800호를 발행한 것 같다.


어찌됐건, 우리는 우리의 짐을 챙겨 다음 열차를 타고 떠날 때가 되었다고 결정했다. 어떻게 결정되었냐 하면, 우리의 전기는 강풍이 부는 동안의 잠재적 불길을 막고자 몇주 전에 PG&E에 의해 차단되었다. 전기도 없었고, 인터넷도 없었고, 뉴스레터도 없었다.


다음주 우리는 우리의 웹사이트를 이전하였고, 현기증 나는 복잡함과 변화에 수반되는 실망스러움을 견뎌냈다. 웩, IronOnline 뉴스레터가 1위에 오르지 못했다.


2주 연속 주간 뉴스레터에 대한 책임은 없었다. 어떻게 생각하나? 안도감이 들지만, 우리는 그것을 많이 좋아했다. 20년이 흐른 지금, 후련하고(우리는 번아웃 되기 직전이다.) KaLunk, Boink, Bomp! 따라서, 만감이 교차했고, 단호한 결심으로 뉴스레터를 끝맺는 중이다.


Brother Dave - Uncle Nutso"


elitefts를 위해 월간 아티클들을 쓸 만큼 애정을 갖아왔던 사람으로써, 나는 안도감이 든다는 느낌을 이해한다. 이것은 모든 elitefts 칼럼니스트들이 마침내 아티클을 마치고 "전송" 버튼을 눌렀을 때 느끼는 안도감이다. 일단 제출되면, 우리의 아티클은 열성적인 구두점(punctuation)의 남용을 이해시키고 우리 보다 정말로 훨씬 더 문법에 맞는 영어를 구사하는 elitefts 의 에디터들에게 전달된다. 적어도 나에게 있어 월간 아티클을 마감하는데는 한달 내내 걸린다. 아티클이 일단 "끝나면", "진정한 글쓰기가 시작되는 때라는 것" 이라는 격언 처럼, 그 과정은 특별하다. 그리고 그것이 다루기 힘든 생각의 14 페이지 분량을 논리 정연한 주제와 의미있는 메시지의 4 페이지로 바꾸는 과정이다. 그로 인해 마감일을 맞추고, 보다 중요한 점으로 강력한 elitefts 에게 읽을 가치가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자발적인 압박감이 따른다. 그렇긴 하나, 내가 "전송" 버튼을 누르고, 프로틴 쉐이크를 먹고 난 다음에 바로 다음주의 뉴스레터를 시작해야 할 만큼 시간이 필요하다고 상상한다면 매주 이런 버전을 만드는 스트레스는 상상할 수 없었다. 그리고 이 과정을 800번 이상을 반복했다는 것은 솔직히 아찔할 정도로 인상적이다.


따라서, 손과 마음의 안도와 함께, "금발의 폭격기('Blonde Bomber')" Dave Draper 는 그의 주간 뉴스레터와 관련하여 그것(한달의 과정)을 "하루" 라고 불렀다. 여기에서의 "하루" 는 20년 동안을 가득 채운 하루임이 분명하다.



Photo collage constructed from golden_era_athletics and gains.world photo(s)


몇십년 전으로 살짝 거슬러 올라가보자. Dave Draper의 대회 경력 절정기에 Mr. America, Mr. Universe, Mr. World 와 Mr. Olympia 에서 4위를 차지한 후, Dave Draper는 깔끔하게 보디빌딩 대회를 떠났다. 그는 보디빌딩 트레이닝이나 바벨, 덤벨, 웨이트, 초크, 쇠(질), 투지, 결단력, 자기개발 등 모든 것에 대한 열정을 떠난 것이 아니었다. 그는 보디빌딩의 클래식 시대 동안 고중량, "pump" 나 고단백 저탄수 녹색잎 식단과 보디빌딩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떠나지 않았다. 이두근이 커져 솟고, 복근이 탄탄하고 늘씬해졌을 때의 몸은 운동 열정, 영양, 수화, 수면, 회복과 지속유지로 이루어졌다.


즉, Dave는 자발적 압박감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그의 스포츠, 대회로 부터 떠났으나(그 시절 처럼) 트레이닝, 라이프스타일, 영양, 동지애, 형제애, 자매애와 더 많은 트레이닝의 철학을 성실하게 지켰다. 자신의 대회 경력 정점에서 타인의 기대로부터 벗어나는 대신에 그의 운명을 따르는 것은 완전히 다른 종류의 자기 수련이다. 그것은 오늘날 자아 성장에 대한 진정하고 진실된 삶, 내적과 외적 성장과 성숙, 실제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그들의 소소한 관계를 위해 150K 팔로워들과 함께하는 소셜미디어의 "삶" 을 떠난 것과 같을 것이다. 그런 사람은 드물지만, 그 소수의 사람들은 가장 자아 성취감이 높고 자아 실현적이며, 우리는 그들의 삶이 소셜룩앳미디어(socialookatmedia) 곳곳에서 가식으로 뒤덮혀있지 않기 때문에 그들을 보지 못할 뿐이다. 1분 또는 2분 또는 10분 정도 깊게 생각해보자.



그러니까 다시 말하지만, 수십년을 지낸 Dave Draper는 여정을 덜 하는 대신에 부정적인 스트레스를 없애고 내적인 추구를 연마하는 것을 의미하는 진정성, 규율, 운동 열정과 자기개발의 길에 전념하였다. Seal Team 6 Robert O’Neil 은 그의 프리젠테이션 중 스트레스를 "인생에서, 모든 스트레스는 스스로 자초한 스트레스다." 라 말한다. "그것은 당신이 스스로에게 하는 무언가이자, 당신의 마음 안에 있는 것이자, 스트레스는 선택이다. 스트레스는 '벽돌이 한 보따리' 다.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그 옆에 놓여있는 것일 수 있다. 아침에 가장 먼저 집어드는 것일 수 있고, 어깨에 걸치고서 당신의 하루를 망처버릴 수 있으며, 짊어지고 다니면서 다른 모든 사람들의 하루를 망치게도 할 수 있지만, 스트레스는 언제든지 내려놓고 잊어버릴 수 있으며, 당신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마음에 있는 것이기에 그렇게 해야한다."


이러한 것들은 내가 영감을 찾은 것들에 관하여 Dave Draper가 썼던 트레이닝, 근육, 파워, 스트렝스에 관한 측면이다. 만약 당신이 세트수, 반복수, 프로그램과 x 일에 x 세트를 x 번 하라는 "secret Russian training methods" 를 기대하는 사람이라면 Dave는 당신의 친구가 아닐지도 모른다. 반면에 만약 당신이 그것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매우 성공적으로 반세기 동안 해낸 사람으로부터만 나올 수 있는 진실과 지혜의 조각들을 찾는 중이라면,(반세기... 1분 또는 2분 또는 10분 정도 깊게 생각해보자.) 그렇다면 Dave가 20년 동안 어김없이 쏟아내온 서적들과 뉴스레터가 정확하게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일 수 있다.


Dave 는 알기 쉬운 표현과 거의 시적인 스타일로 글을 썼다. 전문용어는 없었으며, 모든 것들은 상식적으로 습득될 수 있었고, 그다음의 몇가지가 있었다.


정해진 세트수, 반복수, 프로그램들이 '있을까'? yes, 절대적이고 100%, 특히 그들의 길을 찾고자 시도하는 중인 그러한 초보자들을 위해, 스포츠의 시작단계(beginning levels)에서 모든 프로그램이 (지속유지, 운동 열정, 기술적인 숙달, 회복, 영양과 수화가 조합되었을 때)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그들에게 말하는 것 처럼, 초보자들이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사람들에게 충성심(allegiance)을 느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귀머거리가 된다. 수십년 동안 주변에 있던 사람들은 이것을 보았고 이것이 초보자들의 학습 과정의 일부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전혀 잘못된 것이 아니고, 그들의 성숙 과정의 일부이다. 주변에 있던 사람들은 "하나의 메소드/프로그램" 이 존재했다면 모두가 'Ed Coan' 이 될 것이지만, 그렇게 될 수 없을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따라서,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넘어 보다 많은 것을 찾는 중인 사람들을 위해, Dave의 글들은 당신이 찾는 것이다.


자, 이것은 그 스포츠가 "그 남자는 1950년대로 부터의 정보에 기반하여 1960년-70년대 챔피언쉽 단체를 만들었다. 그 모든 것은 구식 정보이다. Heck, 그시절 우리는 달에 가지 조차 못했다." 라 말하는 새로운 부분이다.


그들에게는 모던함과 더 나음을 동일시함으로 그들을 이길 수는 없으며, 그들은 이미 그들의 짜집기된 6개월짜리 여정으로 "under the bar" 에 관한 모든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현실은, 만약 Dave Draper 또는 'Franco' 또는 'Arnold' 또는 'Paul Anderson' 을 데려다 현재로 이식시킨다면, 이들은 여전히 정상에 오를 것이다. 사람을 만드는 시대는 존재한 적도 없었으며, 시대 또는 환경이 어떻든간에 자신을 만드는 것은 사람이다.


Dave의 글은 시간에 민감하지 않다. 그것은 유통기한이 지나면 상하는 우유 또는 생선과 같은 것이 아니다. Dave 의 경험들과 그러한 종류의 것들은 유행에 뒤처질 위험이 없을 뿐더러, 트랜디하지 못함에 비난 받을 일도 없을 것이다. Dave의 컨텐츠는 좋아요 또는 팔로워들을 위한 몇가지 동시대의 컨텐츠에 맞서 실체가 있는 경험, 일생의 시행착오, 성공과 실패, 운동을 위해 진짜로 해야 할 것들에 기반 한다. Dave Draper가 말하듯이, "배움은 진행형이다.(The learning is in the doing.)"


Dave의 지난달 또는 전년도 또는 10년전을 읽고 나면 그 컨텐츠가 인류와 자기계발에 대한 추구의 본질 및 근육, 크기, 파워, 스트렝스, 성공에 대한 탐구는 영원히 변치 않을 것이라는 진실의 종을 울릴 것이다.


건강한 정신의 누구든지 "일리아드 또는 오디세이를 읽지 마라, 그것은 매우 매우 오래된 소재다." 라 말하지는 않을 것이다. 같은 논리로, 삶의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누구라도 "James Baldwin은 50년대 소재로 글을 썼기 때문에, 'Notes of a Native Son' 이 어떻게 오늘날과 연관성이 있을 수 있을까?" 라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지금 근육, 파워, 스트렝스에 관한 책들에 앞에서 언급된 중력 또는 철학적인 무게 또는 유지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니 왜곡하지 마라.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시간의 테스트를 견뎌낼 수 있는 컨텐츠가 오늘날 바로 이 순간에도 있을지 모르는 새롭고 번지르한 것 보다 종종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약 20여년 전에 근육과 스트렝스에 관한 "비법(secret formulas)" "게임 체인저" 였던 이러한 보충제들은(Smilax, Ultimate Orange, Vanadyl Sulfate, V2G, Boron, Dymetradine 25, Dibencozide, Hot Stuff, and Cybergenics) 어떤가? 변덕이 도처에 만연했고 현재 우리가 snake oil 로 알고 있는 이처럼 번지르한 새로운 것들을 맹신했다. 시련을 딛은 진실된 리프터들은 땅콩버터 한 스쿱과 바나나를 넣은 그들의 기본 단백질 음료를 고집했다.


Dave Draper 또는 Ernie Frantz, 'Vasily Ivanovich Alekseyev' 또는 "Ah-nold" 가 됐던 간에 이러한 스트렝스, 파워, 지혜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은 이 오래된 익명의 격언의 범주로 분류된다. "일반적으로 단명하는 사람은 직업에서 늙은이를 조심하라.(Beware of an old man in a profession where men usually die young)"


Dave Draper의 뉴스레터가 끝났을 때, 그 시대를 초월한 정보는 그의 책에서 처럼 독자들과 함께 계속된다.(그의 새로운 책인 A Glimpse in the Rear View 가 몇개월 안에 출판될 것이다.) 그 정보는 인체의 상태와 스트렝스, 근육, 파워, 건강이라는 구조가 어떻게 얽혀진 상태인지에 관한 것이다. 그의 뉴스레터 중단은 그 정보가 시대를 초월했고 인터넷과 이미 출판된 그의 업적이 영원하기 때문에 한 시대의 종말이라 할 수는 없다.


따라서, elitefts에서 선호하는 칼럼니스트들로 부터 읽고 배움을 계속할 때, 'Dave Tate' 의 독서 목록(Book of Methods by Louie Simmons, Supertraining by Dr. Verkhoshansky, Block Periodization by Issurin, Periodization of Strength by Bompa)에 있는 것들과 같은 세부사항들을 포함한 필독서적들을 읽는 것을 계속할 때, Dave Draper의 글에서도 배움의 시간을 갖는 것을 고려토록 하자. 쇠질(iron and steel)에 일생을 담은 누군가의 경험으로 부터 배우는 것은 스스로의 경험으로 부터 배울 때 생각의 양식을 당신에게 제공해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그렇다지만, 나는 당신에게 이러한 말을 남기고 마칠 것이다. "The secret is, there is no secret." - Dave Draper


Wishing you the best in your journey of strength, muscle, and power.


원문: 'Elitefts', 'Eric Maroscher', The End of an Er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 > Honest Fir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직한 주전자  (0) 2020.05.31
강력한 계획  (0) 2020.03.28
강력한 계획  (0) 2020.03.05
강력한 계획  (0) 2020.03.04
프릴레핀의 차트(Prilepin’s Chart) 활용  (0) 2020.03.04
시대의 종말인가?  (0) 2020.03.04
Pause  (0) 2020.03.04
흔한 스쿼트 미신 폭로  (0) 2019.12.21
터키쉬 겟업의 재해석  (0) 2019.12.19
구소련 역도선수들의 트레이닝 관리  (0) 2019.12.01
프로그램 디자인에서 가장 큰 실수  (0) 2019.11.18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