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파워리프팅

윌크스 포인트 공식(Wilks Formula) 업데이트

T.B 2020. 1. 18. 14:44

'윌크스 포인트' 를 계산해주는 윌크스 공식(Wilks Formula)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호주 파워리프팅 협회에 '등재' 되어 있으며, 아래는 'Reddit' 에 올라온 'Stronger by Science' 의 Greg Nuckols (@'GregNuckols')의 변경사항에 관한 설명입니다.


나는 당신의 새로운 윌크스 포인트, 기존 윌크스 포인트와 IPF 포인트를 계산할 구글 시트를 만들었다. 향후 몇일 동안, 시간을 낼 수 있다면, 나는 새로운 공식이 기존의 공식, IPF 공식과 어떻게 비교되는지를 알아보고자 아티클을 작성할 것이다. 공식을 짧게 훓어보면, 미들급(middleweights) 남성에게 약간 후해진 것으로 보인다. 예를들면, 60kg 남성 리프터라면, 새로운 윌크스는 기존 윌크스 보다 약 17%가 높아진다. 90kg의 남성 리프터라면, 새로운 윌크스는 약 20% 높아진다. 150-200kg 남성 리프터라면 새로운 윌크스는 15.7 - 17% 더 높아진다. 따라서 미들급은 라이트급(lightweights)과 헤비급(heavyweights)에 대해 약 3-4% 오를 것으로 보인다. 여성의 경우 미들급과 헤비급은 라이트급에 비해 약간 오르게 된다. 미들급의 약 21-24% 와 헤비급의 약 27%에 비해 약 17-18%가 오른다. SUPER 라이트급 리프터들(<50kg) 또한 상대적으로 오른다. 그러나 아직 랭킹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관하여 알지 못한다.


Greg Nuckols 가 변경사항을 반영하여 만든 새로운 윌크스 포인트 계산기 구글 시트는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