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트리플 렌즈 카메라 탑재한 2020년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12.9인치 렌더

T.B 2019. 12. 28. 05:35

애플이 아이폰-스타일의 트리플-렌즈 카메라들을 탑재한 업데이트된 11인치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을 개발중이라는 루머가 있으며 새로운 아이패드의 것이라 주장하는 렌더들이 iGeeksblog 와 OnLeaks에 의해 공유되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은 2018 아이패드 프로 모델과 동일한 크기가 될 것이며 렌더들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또한 트리플-렌즈 카메라를 제하고 거의 유사할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이 2019년에 출시할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을 말하는 몇가지 루머들이 있었으나,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으며 신뢰할 수 있는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현재 정보는 애플이 2020년 '상반기' 에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를 출시할 계획이라 말하였다.



우리는 이미 트리플-렌즈 카메라를 탑재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라 말하는 '더미 모델들' 을 보았으나, 이 모델들은 카메라 디자인에 있어 꽤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은 2020 아이폰들 또한 도입될 것이라는 루머의 ToF(time-of-flight)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 ToF 카메라 시스템은 주변 지역의 3D 이미지를 생성하여 물제 간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해 레이저를 사용한다.


이러한 종류의 기술은 보다 정확한 심도(depth) 인식, 향상된 증강현실 기능과 보다 고급 심도 정보의 사진을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은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으며, ToF 카메라는 2020년 아이폰 기능으로 예상되어지고, 애플이 아이폰에 이 기능을 최초로 도입하기를 원할 수 있음으로, 아이패드에 ToF 기능을 넣을 것인지는 불확실하다.



ToF 카메라 기능이 없다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은 여전히 현재 아이폰 11 프로와 프로 맥스에 있는 것과 동일한 망원렌즈, 광각렌즈와 초광각 렌즈의 트리플-렌즈 카메라 시스템이 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2020년 하반기에 애플이 mini-LED 디스플레이의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할 계획일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음으로, 애플이 2020년에 2개의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를 출시할 것인지 혹은 2020년 초 출시 타임라인에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모델만을 포함시킬 것인지는 불명확하다.


OnLeaks 에 따르면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은 케이스 재질에 대한 정보가 없었기 때문에 알루미늄과 글래스백으로 렌더링 되었으며, 2가지 가능성 모두를 구현하고 싶었다고 말하였다. iGeeksblog 아티클 원문에는 아이패드 프로 모델 하나는 글래스백이고 하나는 알루미늄백이다.


원문: 'MacRumors'


9월 이벤트의 저가형 아이패드 7세대 루머를 접했을 즈음, 새롭게 시작한 구독형 서비스의 보급과 iOS 13 미지원의 누적 수요 유입 등을 감안하여 하반기 플래그십 프로 모델은 없을 것이며, 출시 주기가 변경될 수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3월 아이패드 6세대가 저가형으로 출시된 만큼, 애플이 제품을 쏟아내는 기업도 아닐 뿐더러 아이폰11 판매량이 저조하기 때문에, 애플의 주 수입원인 아이폰에 중점을 두어야 하니, 이후 2019년 하반기 보도자료 배포를 통한 ToF 카메라를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 또한 없을 것이라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이 2020년 하반기에 mini-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며 플래그십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등에 탑재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얘기 '증말' 하기 싫은데, 노파심에, 애플은 향후 2-3년간 mini-LED 를 탑재한 4-6개의 제품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LG 디스플레이 등이 거론되기도 합니다만, '팔려야' 수혜도 있을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