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이 엄청난 홀리데이 분기를 맞이할 것이며 새로운 리서치 노트는 애플이 2007년의 아이팟 최대치에서 보았던 분기 매출인 40억 달러를 곧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였다.
금일 Asymco 는 애플의 웨어러블, 홈 및 기타 카테고리로 부터의 잠재적 분기 매출을 조사하는 '리서치 노트' 를 발행하였다. 작년에는 애플워치가 2018년 4분기 매출 40억 달러를 넘어선 반면, 이제 에어팟의 차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Asymco 는 애플이 그 수치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웨어러블과 홈 카테고리에서 각 개별 제품들의 매출을 정확하게 말하기가 어렵다고 말하였다. 그러나, 총 카테고리 수치로 부터 워치 매출을 추산하고 제함으로써 에어팟에 대한 추산값에 이를 수 있다.
최근의 문제는 에어팟 자체가 거대해졌다는 것이다. 글자 그대로 제품 카테고리로써 에어팟 판매량에 관한 정보는 없다. 유일한 선택지는 웨어러블로 부터 워치 판매량을 추산하여 제한 다음에 "비-웨어러블 & 홈" 부분을 다시 추산하여 에어팟 판매량을 추산하는 것이다.
(워치 + 비-웨어러블 & 홈 + 에어팟 = 총 판매량)
이러한 수치들에 근거하여, 에어팟은 다음 분기에 아이팟 최대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보여진다. Asymco 는 또한 애플이 해마다 웨어러블에서 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하였다.
다음 분기를 생각해보면, 나는 웨어러블의 y/y가 51% 증가하고 워치의 24% 성장을 예상중이다. 이렇게 되면 워치 매출 약 52억 달러와 비-워치 57억 달러가 발생한다. 현재 비-워치-비-에어팟 부문(i.e. 애플 TV, 홈팟, 비츠, 아이팟, 기타)을 17억 달러로 추산하면 이번 분기에 에어팟 판매량은 아이팟 최대 판매량을 넘어설 것이다.
원문: '9to5M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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