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파워리프팅

파워리프팅 프로그램 어플 2종

T.B 2019. 12. 6. 15:39

홈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랩톱을 켜놓는 것이 데이터 정리 하기에 여러모로 편하지만, 헬스장 또는 체육관을 다니는 중이라면 따로 태블릿을 들고 다니지 않는 이상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 엑셀 또는 스프레드시트를 쓰기가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소개할 파워리프팅 어플 2종은 '파워리프팅 템플릿' 과 '고독한 리프터' 입니다. '파워리프팅 프로그램' 모음에 업데이트를 해두었으나, Android 전용임으로 iOS 유저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iOS 유저들 중 헬스장 또는 체육관에 다니는 경우, 앱 하나 쓰겠다고 안드로이드 기기를 구매한다는 것이 이성적으로 들리지는 않고, 홈트레이닝을 하는 분들 중 엑셀 또는 스프레드시트에 익숙치 않다면, Genymotion, Bluestacks, Android x86 RC, Remix OS, Andy, Windroye, Nox, Droid 4X, MEmu 등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에뮬들이 한글을 지원하고, 파워리프팅 템플릿이나 고독한 리프터 모두가 국산 앱이기 때문에 다른 설명은 필요 없으나, 고독한 리프터의 경우 오늘 출시인지라 Nox(녹스 앱플레이어)를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롬 브라우저로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여 검색해봐도, 검색이 안되니, 글쓴 시점에서 정확한 좌표(URL)를 모르는 경우 설치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에서 'URL' 을 클릭한 후 브라우저에서 URL을 복사해둔다.

2. 녹스를 기준으로 아무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주소창에 붙여넣기로 이동 한 후 화면 안내에 따라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하여 설치한다.



파워리프팅 템플릿은 웬들러 531, 그레이스 컬, 불가리안 메소드를 커스터마이징 한 야들러, 야레이스컬, 야가리안을 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보자들은 야레이스컬, 학업 또는 생업이 있는 대부분의 경우 야들러가 권장됩니다.



고독한 리프터는 러시안 벤치프레스, 메드카우 5x5, 웬들러 531, 캔디토 6주, 러시안 스쿼트, 러시안 데드리프트를 쓸 수 있습니다.



파워리프팅 템플릿의 경우 앱을 실행하면 태블릿 모드에서 자동으로 스마트폰 모드로 전환되지만, 고독한 리프터의 경우 전환이 되지 않음으로 '시스템 설정 → 고급설정 → 해상도 설정' 에서 스마트폰 모드로 수동 전환해야 합니다. 두 앱 모두 편하게 리프팅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