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컨슈머리포트 에어팟 프로 '상당하게' 음질 향상됐으나, 갤럭시버즈가 여전히 베스트

T.B 2019. 11. 17. 21:23


지난달 출시된 에어팟 프로는 음질 향상, 노이즈 캔슬링 및 기타등등으로 널리 찬사를 받아왔다. 컨슈머리포트가 에어팟 프로의 '풀 리뷰' 를 내놓았고, 그러한 향상들은 삼성으로 부터 최고-등급 왕좌(top-rated crown)를 가져오기에 충분해보이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컨슈머리포트는 오디오가 당신에게 중요한 요소라면 "(기존)애플 에어팟 보다 더 나은 것들이 있을 수 있다." 라 늘 말해왔다. 새로운 에어팟 프로는 얘기가 조금 달라진다. 리뷰는 에어팟 프로가 특히 그 음질이 에어팟의 다른 이점들과 접목되었을 때, "정말로 좋은 음질" 이라 말하였다.


에어팟 사운드는 정말로 좋다. 대다수의 블루투스 헤드폰들 처럼, 프로는 여전히 가장 까다로운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구형 에어팟으로 부터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능과 함께 상당한 음질 개선은 당신이 진정한 무선 이어버즈 한쌍을 시장에 내놓을 때 이 모델을 심각한 경쟁자로 만들 것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또한 새로운 투명모드(Transparency mode)를 높게 평가했다.


팁(tips)은 노이즈 캔슬링이 꺼진 상태에서 조차 귀를 살짝 막아주는 느낌(소음 차단 효과)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에어팟 프로는 또한 외부 소음을 의도적으로 전송하는(주변음 허용) 내장 마이크를 사용하는 "투명" 모드가 있다. 애플이 이 기능을 발명한 것은 아니지만, 프로에서 특히 잘 구현했다.


종합 점수로, 컨슈머리포트는 에어팟 프로를 75점으로 평가했다. 이는 삼성의 갤럭시버즈 86점, 아마존의 에코버즈 65점과 비교된다. 그렇다면 삼성 갤럭시버즈는 에어팟 프로 보다 어떤 이점을 가지고 있을까? 리뷰에 따르면, 갤럭시버즈는 노이즈 캔슬링이 포함되지 않았음에도 여전히 에어팟 프로 보다 현저히 더 나은 음질을 제공한다.


아마존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새로운 진정한 무선 헤드폰인 에코버즈는 우리의 테스트에서 점수를 잘 받지는 못했으나, 잘 만든 기기이자 훨씬 더 저렴한 $130이다. 그리고 에어팟 프로 사운드는 애플의 이전 모델 보다 훨씬 더 나은 반면에, 이들은 진정한 무선 사운드를 위한 우리의 최우수 선정인 갤럭시버즈의 음질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으며, 갤럭시버즈는 또한 약 $130에 판매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삼성의 갤럭시버즈가 약간 더 나은 음질을 제공하더라도, 애플 생태계와 밀접한 연속성과 노이즈 캔슬링은 에어팟 프로를 분명한 선택으로 만들 것이다.


원문: '9to5Mac'


운동을 위한 '베스트' 라면, 목적과 상황에 부합되는 조건들(내구성, 운영체제, IP 등급, 무게 등)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지만, 평소 생활속에서 사용하는 용도라면, $249 임에도 $120의 프리미엄을 더 지불하는 이유는, 에어팟 프로 하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iOS, Mac 기기 사용자들에게 압도적인 편의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