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워치의 페이스ID와 스포츠 퍼포먼스 분석을 위한 스마트밴드 특허

T.B 2019. 11. 20. 06:22


금일 인가된 애플워치 특허는 사용자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하나 이상의 카메라를 포함하여 워치의 페이스ID 정황을 설명한다. 이 특허는 또한 센서들이 풋볼, 야구, 골프 등과 같은 활동들의 스포츠 퍼포먼스를 분석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특허는 원래 2017년 9월에 출원되었고 금일 '인가되었다'. 스마트밴드의 주요 중점은 센서들이 스포츠 코칭에 사용되어질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데 있다.


예를 들면, 야구 또는 골프에서 기계적인 미세한 변화를 전기신호로 검출하는 스트레인 게이지(strain gauge)가 그립을 분석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으며, 가속센서와 가압센서들은 스윙을 분석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다.


스트레인 게이지는 분석과 사용자 피드백을 위해 하나 이상의 다른 종류의 센서들이 사용되어질 수 있다. FIG. 5는 공개한 사례에 따라 사용자 퍼포먼스에 관한 분석과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한 모범적인 방법을 설명한다. 기기는 사용자 손목의 축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도구를 잡을 수 있다. 일부 예에서, 이 도구는 스포츠 도구일 수 있다.(eg., 골프 클럽, 야구 배트, 등) 스트레인 게이지는 사용자가 스포츠 도구 그립을 얼마나 꽉 잡고 있는지를 결정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다. 사용자는 그 다음으로 특정한 스포츠 동작의 후속 진행을 할 수 있다.(eg., 골프 클럽의 스윙 또는 풋볼에서 던지기) 모션 센서(eg., FIG.3의 가속계 342 또는 가압센서 364)는 예를 들면, 스포츠 도구 등의 가속도와 궤도 측면에서 사용자 퍼포먼스를 측정할 수 있다. 기기의 컨트롤러는 이상적인 특성(eg.,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값)과 측정되어 결정된 정보를 비교하여 사용자의 그립과 퍼포먼스를 분석할 수 있다. 기기는 비교값으로 부터 사용자의 퍼포먼스 시뮬레이션 그리고/또는 향상 방법에 관한 사용자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이 특허는 또한 워치 페이스로 카메라를 포함시킨 것을 언급한다. 이는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캡처링하는 것들을 설명하지만, 사용자의 이미지 또한 설명한다. 셀피 카메라(들)은 영상통화 또는 페이스ID에 사용되어질 수 있다.


카메라 329를 예로 들면, 이미지 센서 상에 이미지를 포커싱하기 위해서, 

스틸샷 그리고/또는 동영상을 캡처하고 저장하기 위한, 이미지 부품들을 사용하는 컨트롤 로직(control logic)과 함께 작동하는, 배열된 CMOS 센서와 광학 부품들(eg., 렌즈들)과 같은 이미지 센서를 포함하는, 소형 디지털 카메라가 포함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미지들은 storage subsystem 304 에 저장되어질 수 있거나 그리고/또는 웨어러블 기기 300에 의해 다른 기기의 저장장치로 전송되어질 수 있다. 구현에 따라서, 광학 부품들은 수정된 초점 거리 또는 가변적 초점 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일부 예에서, 가변적 초점 거리와 함께 오토포커스가 제공되어질 수 있다. 일부 예에서, 카메라 329는 페이스 멤버의 윤곽에 따라 배열되어질 수 있으며 바코드 또는 사용자가 QR 코드와 같은 근접한 주변 물체의 이미지 캡처를 할 수 있도록 방향이 정해질 수 있다. 일부 예에서, 카메라 329는 페이스 멤버의 전면 표면에 배열되어질 수 있다. 구현에 따라 제공되어지는 카메라의 수가 달라질 수 있다.


더하여, 금일 등록된 특허는 스마트밴드의 센서들이 우리가 "Wrist ID"라 부를 수 있는 것을 통해 사용자를 인식하고 인증하는데 사용되어질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이전의 '애플워치 특허' 를 반영한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