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A13 프로세서 탑재한 아이폰SE 2세대 2020년 1분기에 출시될 것

T.B 2019. 10. 3. 23:00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이 2020년 1분기(보통은 3월 이벤트)에 차세대 아이폰 SE 2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그 새로운 폰은 애플 아이폰 라인업 보다 더 저가이며, 익숙한 아이폰 8 섀시에 3GB RAM, A13 프로세서 처럼 새로운 부품들이 탑재될 것이다.


Kuo는 새로운 아이폰SE의 하드웨어 스펙 대부분은 아이폰8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2020년 동안 3천만 - 4천만대를 팔 것으로 예측하였다.


1분기 타임프레임은 봄에 아이폰-8풍의 저가형 아이폰이 예상되어진다고 말하였던 니케이의 '이전 보도' 와 일치한다. 이는 4.7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터치ID 홈버튼이 탑재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Kuo는 새로운 폰의 정확한 가격을 예측하지 않았다. 4인치 아이폰 SE가 단종되기 전, 애플은 32GB 저장용량 구성을 $349에 판매한 바가 있다.



현재 애플 스토어의 아이폰 제품군은 아이폰11 시리즈, 아이폰XR과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에 이른다. 4.7인치 아이폰8은 현재 64GB가 $449에 판매되고 있다.


추정컨데, 새로운 SE가 출시됐을 때, 애플은 아이폰8 모두를 판매 중단할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아이폰8의 가격을 감안한다면, $349 - $399의 구형과 유사한 가격대로, 아이폰SE 2세대 32GB를 애플이 얼마에 팔 것인지를 쉽게 볼수 있을 것이다.


Kuo는 새로운 아이폰SE의 핵심 타겟 시장은 아이폰6 사용자가 될 것이라는 점을 언급하였다. 아이폰8은 페이스ID 또는 멀티-카메라 모듈과 같은 최신 아이폰 기능들에 관하여 '호들갑' 을 떨지 않지만, 최신 iOS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빠른 아이폰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것이다.


특히,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는 iOS 13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으며, 이는 아이폰 사용자 기반에서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는 '애플 아케이드' 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애플이 아이폰6 사용자들에게 A13 엔트리-레벨폰으로 업그레이드하게 할 수 있다면, 애플 아케이드 (유료)구독자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 A13 칩은 구형 폰들에서 구현하기에는 파워풀하지 못한, 증강현실 경험도 가능하게 될 것이다.


아이폰8-크기의 SE가 컴팩트한 4인치 폼팩터를 원하는 아이폰SE 유저들에게 반드시 어필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아이폰8은 여전히 애플이 선보여온 그 어떤 플래그십들 보다 상당하게 작다.


적어도, 이는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지만 여전히 애플의 최신 프로세서 향상에 관한 이점을 얻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