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내년 애플워치 OLED에서 microLED 디스플레이로 전환할 것

T.B 2019. 7. 22. 22:49


Economic Daily News 에 따르면, 애플이 내년 가능한 빠른 시점에 자사의 제품들에 microLED 디스플레이를 도입하고자 대만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와 협의중으로 보여진다.


애플은 LG 디스플레이에서 제조되어왔던 현재의 OLED 디스플레이를 대체하는 microLED 스크린을 탑재한 애플워치를 준비중인 것으로 보인다.


공급업체들이 보도된 애플과의 계약을 확인하는 것을 거절하는 것은 일반적이지만, 공급업체들 중 하나는 그들이 미국 스마트워치 기업과 만났다고 말하였다.


이 부품의 대량생산은 약 9개월의 리드 타임(lead time)을 갖음으로, 이는 2019년 말 애플워치 하드웨어 리비전에는 OLED 패널들이 계속해서 사용될 것임을 의미한다.


보도에서는 2020년 말 애플워치가 최초의 microLED 애플 제품이 될 것이며, 향후 아이폰에도 microLED를 사용하는 것으로 전환하기를 원한다고 말하였다.


블롬버그는 작년 3월 애플의 microLED 계획을 최초로 보도하였다. 당시 블롬버그는 애플이 애플파크 근처에서 microLED 를 개발중이라고 말하였다.


OLED에서 microLED로의 전환은 microLED 픽셀들의 향상된 전력-효율성으로 인해 소형화, 배터리 수명 향상 등이 기대된다. microLED 패널들은 또한 OLED와 비교하여 번인(burn-in)에도 덜 취약하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