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BCAAs는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Taking BCAAs does help build muscle—but don't stop there

BCAAs는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훈련을 통한 근성장율을 향상시키는 것에 관심이 있는 선수는 BCAAs 보충제만 단독으로 의존해서는 안된다.


많은 사람들이 약간이라도 더 큰 근육들을 위해서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거나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자 생선기를을 섭취하거나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카페인 등을 섭취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하면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보충제를 사용한다. 실제로 약간 잘 들어맞고, 어떤 것들은 점진적으로 개선점을 제공하지만 어떤 것들은 효과가 높지는 않다. 또한, 스택으로 섭취하는 보충제들은 근력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크레아틴과 베타 알라닌을 섞어서 섭취하면 근육 형성 특성을 높일 수 있지만 칼슘과 철분을 함께 섭취해면 체내에서 흡수 경쟁이 일어나 효과가 제한된다.


분지사슬아미노산(Branched chain amino acids), 즉 BCAAs는 류신, 이소류신 및 발린이 주성분으로 근육량과 피로를 회복시키기 위해서 복용되지만 프론티어 생리학(Frontiers in Physiology)에서 발표된 새로운 연구결과에 따르면 BCAAs 단독으로는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실험을 통해 10명의 훈련 된 리프터들로 하여금 BCAA 음료(5.6g) 와 위약으로 1회 최대 레그 익스텐션과 레그 프레스를 테스트했다. 연구팀은 근육 생성 정도를 테스트 한 결과 BCAA가 근육 단백질 합성 속도를 22% 증가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유사한 량의 BCAA를 포함한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복용했을 때 보다 못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결과적으로 근육 합성은 약 2배에 달했다.


"우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BCAA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근육 성장을 유도하는 대사 메커니즘인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키지만 BCAA 보충제가 다른 아미노산을 제공하지 않음으로 최대 반응을 보이지는 않는다고 영국의 스털링(Stirling) 대학의 스포츠 건강 운동과학 교수 케빈 팁턴(Kevin Tipton) 연구원이 말했다. 이어 "운동 후 최대 근육 합성을 위해서는 충분한량의 아미노산이 필요하다. 훈련을 통해 근육 성장을 향상시키는데 관심이 있는 선수들은 BCAA 보조제에만 의존해서는 안된다."


원문: Muscle and Fit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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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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