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잠깨는 방법 카페인 보다 10분 동안 계단 오르내리가 효과적



10분간 계단을 오르는 것이 카페인 보다 잠을 깨우는데 효율적이라는 연구결과다. 만약 커피 한잔을 끓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대신 이 방법을 택해보자.


오후 슬럼프가 지나치면, 커피 한잔 또는 소다수(콜라 등)를 마시러 갈 수 있다. 그러나 잠을 깨기 위해서 꼭 카페인이 필요하지는 않다고  Physiology & Behavior 의 새로운 연구에서 연구 결과를 제시했다.


연구진들은 만성적으로 수면을 취하지 않는 18명의 여성 그룹을 테스트를 했다. 첫번째 테스트에서는 카페인 50mg을 섭취했으며, 이는 12온스 캔에 포함된 카페인 보다 약간 적은 량이다. 두번째 테스트에서는 10분 동안 규칙적인 페이스로 계단을 오르 내리도록 했다.


실험 참가자들은 카페인 섭취 후 보다 계단을 오르는 것이 훨씬 더 활력이 넘쳤으며, 운동 후 신진대사 활성까지 느꼈다고 연구진들은 말했다.


연구진들은 카페인 섭취 또는 계단 오르내리기 후 참가자들의 기억력과 반응 시간을 테스트했다. 카페인 vs. 계단 오르내리기 테스트간의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했으며 신체 활동으로 인해 업무 또는 학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에너지를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줬다.


이 연구는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됐음으로 동일한 효과가 남성에게도 적용되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그러나 하루 중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결코 단점이 될 수 없다.


원문: Men's Healt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