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중국 파고들고 러시아 웃는 트럼프 MAGA 정치...미국 넘어 동맹까지 분열 중

T.B 2025. 2. 20. 12:37

 

 

 

 

 

 

1월 'FOMC' 의사록에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원들이 '관세'맨 '트럼프'의 '무역 전쟁'이 인플레이션(금리) 진전을 방해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추가 하락할 때까지 금리인하를 '보류'해야 한다는 데 대해서도 의견을 모았습니다.

 

 

 

 

 

 

 

우크라이나 평화 협정 추이를 '주시'하는 가운데 1 FOMC 의사록에서 양적긴축(QT) 일시 중단 '가능성'이 거론되자 달러는 상승 폭을 줄였으나, '뉴욕유가'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송유관을 타격한 여파와 OPEC를 비롯한 주요 산유국들의 증산 연기 전망에 소폭 상승했습니다.

 

 

 

 

 

 

 

1월 미국 '신규주택' 착공 건수는 전월 대비 9.8% 줄며 예상치를 밑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재무부가 입찰에 부친 20년물 국채가 부진한 '수요' 속에 시장 '예상'보다 높은 수익률에서 낙찰됐습니다. 인플레이션 둔화는 고르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데이터를 평가할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DOGE 수장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TSLA)가 정치 테마 '밈 주식'으로 드러난 가운데, 한때 시가총액이 Ford보다 많았던 NIKOLA가 결국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L.A에 본사를 둔 패션 체인 기업 Forever 21은 '파산 절차'의 일환으로 최소 200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 폐쇄할 계획으로 전해졌습니다. BofA는 '트럼프'의 '관세'로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 등 자사 제품의 가격을 '9%' 정도 인상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중국'은 미국 동맹국의 취약점을 집요하게 파고듭니다. 멕시코나 한국 등에서 '중국'과 합작법인(JV)을 세워 FTA('비관세 장벽') 혜택을 받고 미국에 우회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중국'에서 사실상 JV를 설립한 '상하이' 기가 및 메가팩토리에서 '테슬라'와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나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그룹 등이 있습니다.

 

 

 

 

 

 

 

한국 증시는 '트럼프'와 '윤석열'·국민의힘 리스크 속에서 지난 2년 간 개인 투자자가 수익을 내기 어렵게 만들어 놓은 세력들의 섹터별 순환매(수급 왜곡으로 인한 롱포지션 청산)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미한 자유무역협정에 따라 그동안 전기차 포함 승용차에 대해 무관세 혜택을 받아왔는데요. '트럼프'의 25% 관세 부과 방침에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에서의 '유럽 패싱'에 대응하기 위한 '유럽연합'(EU)의 2차 비공식 회의가 '프랑스' 주도로 열렸습니다. 미 '폭스 뉴스'는 외신을 인용한 보도에서 '트럼프'가 우크라이나에 새로운 '대통령' 선거를 압박하는 것이 '평화 협상'의 핵심 부분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관세'를 정치적 전략으로 쓰고 있는 '금리·환율' 재앙 '트럼프''탄핵'과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親'중국' '테슬라'(TSLA) 증권 사기꾼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