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트럼프노믹스(Trumponomics) 2.0

T.B 2025. 1. 19. 08:28

 

 

 

 

 

'트럼프' H4L發이 불가피한 이유는 '관세 부문'에서 세계 2위 경제대국 중국이 무역보복에 나서는 순간 '테슬라'(TSLA) '일론 머스크'에 대한 반감이 유럽에서 나타났듯이 반미 감정을 타고 중국에 편승을 하건, 하지 않건 양국 간의 1차 미·중 무역전쟁 당시 사례로 비추어 볼 때 이미 '위험수준'인 채권시장과 주식시장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이민법 부문'에서도 노동인력을 포함한 대량추방 규모를 감안할 때 임금 상승(슈퍼 코어 인플레이션)이 불가피합니다. 관세로 채우겠다는 '감세 부문'을 제하고도 모든 시나리오에서 '트럼프'發 H4L이 불가피한데 더 문제는 이미 미국 제재에 '타격'을 받은 중국이 '위안화 절상'을 통한 '수출 밀어내기'를 가중시킬 '트럼프'의 대중 기조입니다.

 

 

 

 

'중국' 기업들은 '트럼프'의 관세에 대미 수출이 막혀 시장 활로를 찾아야 하는데 그 시장이 H4L에 소비자 구매력이 낮은 남미, 아프리카나 경기 침체 중인 유럽이 되지는 못할 것입니다. 미국의 인도 공급망 재편 시도를 감안할 때 시장을 잠식시켜야 할 아시아 및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신흥시장 밖에 남지가 않습니다.

 

 

 

 

 

복귀 하루 앞으로 다가온 '트럼프'는 취임 즉시 의회 동의가 필요없이 즉시 발동할 수 있는 행정명령 100여개를 뿌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2월 CPI'도 녹녹치가 않은 와중에 3월 춘투(春鬪)를 앞두고 1월에 '일본은행'(BoJ)이 예고한 금리인상을 단행하면 엔-캐리 트레이딩 청산 여파가 나타날 것입니다.

 

 

 

 

 

 

미국의 '외교 정책'은 '재편'될 예정이며,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출범도 전에 극도로 불안해진 심리(4.10 총선 대패배, '윤석열·김건희' 사법 리스크)를 폭력적으로 드러내며 외환죄와 내환죄를 저지른 '윤석열 구속' 사태가 나타났습니다. 중국 엎친데 '트럼프'가 덮친 '한국'은 주력 수출 상품인 '반도체'고 '자동차'고 비상이 걸렸습니다. 실적 안 나오는 'K-배터리' 뭐다?

 

 

 

 

 

 

H4L이 지속되면 주로 빅테크 기업들이 해고한 노동자의 생산성을 대체해야 했기 때문에 나타났던 현상이 'AI·로봇' 테마였고 여기에 편승했던 게 '전기차' 판매량(실적)은 안 나오면서 AI(DoJo, 로보 택시), 휴머노이드(Optimus)와 'SpaceX' 타령했던 증권 사기꾼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였습니다. 뉴욕증시에서 조정장이 나타나면 고평가 종목에서 나타날 것이라 올해 '하락 주의' 종목은 '테슬라'와 '넷플릭스'(NFLX)입니다.

 

▲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입틀막"하고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핵무장'과 '증시 논란'의 '국정농단' '김건희' "오빠" '윤로남불'('구속 사유') 12.3 '내란 수괴' '윤석열'과 '국민의힘' '감옥' 운동 중입니다.▲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환율' 재앙이 언론사 명예훼손 고발로 '돈 뜯어'낸 '새 대가리'(birdbrain) 공화당 '성폭행범' '중국' '관세'맨'트럼프'와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친중' '테슬라'(TSLA) '일론 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