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보편 관세 강행 트럼프·인플레이션 우려에 달러-원 상승폭 확대

T.B 2025. 1. 9. 08:54

 

 

 

'친중' '테슬라'(TSLA) '일론 머스크'의 "주댕이"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겨눈 가운데, 12월 FOMC 의사록이 공개됐습니다. '인플레이션'과 '트럼프'의 정책이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하 우려를 표명하며, '불확실성' 때문에 금리인하 속도를 더디게 할 것임을 시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가 보편관세를 강행하기 위해 국가경제 비상사태 선포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달러화'와 '국채금리'가 급등했습니다. '트럼프'는 보편관세 부과를 정당화하고자 1977년 제정된 국제경제비상권한법(IEEPA)를 근거로 경제 비상 상태를 선포하는 방안을 고려 중으로 전해졌습니다.

 

 

 

 

 

D-11일 앞으로 다가온 '트럼프' 복귀가 현실이라고 말을 해도 내란 혐의가 적시 된 법원 '체포영장' 집행에 '군대'까지 동원해서 범죄(불법)를 저지르고 체포불응을 한 '윤석열'과 '내란의힘'이 정국 불안 및 탄핵 정국을 길게 끌고 있습니다. 달러-원 환율은 '트럼프'의 보편 관세 우려에 '급등'하며 '상승폭'을 확대했습니다.

 

 

 

 

 

모기지은행협의회(MBA)는 30년 모기지 금리가 지난 3일 기준 6.97%로 전주보다 2bp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7월 이후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경신한 것인데요. 고금리로 주택 구매 신청지수는 6.6% 감소한 반면에 재융자는 1.5% 늘었습니다.

 

 

 

 

 

 

모기지금리 상승 원인은 첫째, 미 경제지표 호조 둘째, 연준이 금리인하 횟수를 줄일 것이라고 '점도표'에 찍어놨다는 점 셋째, '트럼프'가 인플레이션을 자극할 것이라는 우려가 반영됐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 재무부 채권입찰 수요가 약했고, 기업 채권 발행이 늘어나는 것도 미 국채 매도를 촉발했습니다.

 

 

 

 

 

 

뉴욕증시는 "국채금리 상승 → 달러 강세 → 주식으로 반영된다."는 하락장 공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야, 무슨 얘기냐?" '대규모 감세'(기업 기부금·지지율)를 하면 당연히 재정적자가 확대됩니다. '트럼프'는 대미흑자를 기록 중인 '무역국'에 집중하고 있는 '관세'를 말하였죠. '8월드' 어디에 넣으면 된다? 1초 컷으로 '금리·환율'에 갖다 밖으면 됩니다. 

 

 

 

 

 

 

김건희 "오빠"가 '트럼프'가 12일 후 종전을 시키겠다던 '우크라이나'로 사고를 친 가운데, '윤석열'이 불법 비상계엄 상황 조성을 위해 북한에 무인기를 침투시켰다는 '혐의'를 뒷받침 할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은 '안보 휴가'를 모토로 내건 지난해 여름휴가 당시 군 골프장을 '순회'하며 골프를 즐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입틀막"하고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핵무장'과 '증시 논란'의 '국정농단' '김건희' "오빠" '윤로남불'('구속 사유') 12.3 '내란 수괴' '윤석열'과 '내란의힘' '감옥' 운동 중입니다.▲

 

▲'역시' '정치'가 '후지면' 국민이 굶는다. '영웅',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환율' 재앙이 언론사 명예훼손 고발로 '돈 뜯어'낸 '새 대가리'(birdbrain) '중국' '관세'맨 '트럼프'와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친중' '테슬라'(목표 '주가' 216 달러) '일론 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