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의 첫번째 전기자동차는 BMW i3가 될 수도



애플이 'Apple logo'를 달고 단독으로 Apple Car, i-Car 로 출시된다면, 구매 할 '건가요'? 아마도, 지난 17일에 공개됐던 태양광을 이용한 '전력기술'의 집합체겠고, 전기자동차의 특성상 '중.대형' 보다는 '소형' 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애플이 전기자동차 시장에 뛰어든다면 기존의 벤츠, BMW, 포르쉐, 페라리 등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을 직접 공략하기 보다는 '테슬라'와 같은 독립된 시장으로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업하여 진출하는 것이 당연히 전략적 제스처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오늘은 애플이 독일 자동차 메이커인 BMW와 협업하여 i3를 베이스로 하려한다는 소식입니다. 'Manager Magazin' 에서는 애플 CEO인 팀 쿡과 애플 임원들이 i3 조립 생산 공장에 방문하기 위해서 BMW와 협상중이라는 소식입니다. 'BMW i3' 는 '하이브리드카'로 전기와 휘발유를 함께 사용하는데, 주행거리가 짧고 현재 전기자동차 업계 1위의 '테슬라 S'에 비해서 성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