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의 사물인터넷은 터치ID 지문인식을 활용할 것

T.B 2015. 7. 24. 03:47

'

사물인터넷'이라고 들어봤을 것이다. 사물인터넷이란, IoT(Internet of Things)로, 쉽게 말하자면 글자 그대로 '모든 것들에 인터넷을'이라 이해하면 되겠다.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에 인터넷을 연결하고 연결한 인터넷을 통해서 '제어'를 한다는 개념이다. 모바일, 가전제품, 웨어러블 등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만들어 센서를 내장하여 제어를 하는데, 다만, 이렇게 되면 모든 사물들이 해킹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IoT를 이보다 더 쉽게 설명할 수는 없다.)


그 사물인터넷의 일환으로, 애플은 오래전 부터 '홈킷(Home Kit)'을 준비해왔다. 모든 가전제품에 애플의 칩을 내장한 후 iDevice로 제어를 한다는 개념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터치ID'를 적용시킨 홈킷 관련 특허가 등록됐다.


iDevice 또는 비-iDevice 리모콘에 지문인식센서를 내장 한 후, 등록한 사용자만 기기를 제어 할 수 있다는 개념이다. 애플이 사물인터넷의 단점인 외부 해킹과 보안에 관하여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 지는 알 수 없겠으나, 확실한건 지문인식을 활용 할 것으로 보인다.


Source: Patently Apple via: 9to5Mac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