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6S 두 배 더 빨라진 LPDDR4 2GB 램 탑재 루머

T.B 2015. 1. 16. 21:42


TechNews Taiwan 에서 아이폰6S에 이전 세대 LPDDR3 보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두배 더 빨라진 LPDDR4 램을 탑재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패어 에어2세대를 시작으로 2GB RAM을 시작한 애플이 아이폰에서도 2GB RAM을 도입한다는 것은 놀랄만한 일도 아니고, 충분히 예상했던 부분입니다.


만약, 아이폰6S가 루머의 4인치 아이폰이라면, 소비전력에 근거하여(배터리 크기) A7프로세서에 '카메라'가 향상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인데 LPDDR4 RAM을 탑재하면 소비전력과 무관하게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이 매체는 부품 공급업체의 소스를 인용하여, 아이폰6S의 LPDDR4 RAM이 하이닉스, 삼성, 마이크론-엘피다가 우선적으로 고려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다만, 엘피다는 LPDDR4 RAM에 관해서 뒤로 밀린 상태지만, 엘피다 왈, 기술적으로 애플의 요구 사항을 맞출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현재까지 차세대 아이폰6S의 루머를 정리해드리자면 A9프로세서(미니가 아닌 아이폰6의 후속 모델이라는 전제), 듀얼-렌즈의 DSLR 퀄리티 카메라 입니다. 여기에 하나 더 예상되는 기능으로 'Force Touch' 입니다. Force Touch는 원문 그대로, '힘 터치' 즉, 터치하여 누르는 힘을 감지하는 기술로 2월 중국 춘절 이후 공개될 애플워치에 적용됩니다. 단, Force Touch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야 한다는 전제가 붙습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