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아이폰6와 플러스 출시 후 아시아 점유율 수직 상승


애플이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출시 후 아시아 점유율이 늘어났다는 소식이다. Counterpoint에 따르면 중국, 일본, 한국에서 점유율이 수직 상승했으며, 특히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출시된 작년 11월에는 한국에서 조차 10월 대비 펜텍이 소폭 상승하고, 삼성 점유율이 크게 떨어졌으며 10월 약 12%에 불과했던 애플 점유율이 33%로 크게 늘어났음을 지적했다.



삼성의 일본에서의 성적은 더 저조하다. 삼성은 샤프, 후지쯔와 함께 10월 하위권을 다투다가, 11월 최하위로 추락했다. 반면 소니와 함께 경쟁하던 애플은 51%로 약간 하락했으나 여전히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애플의 아이폰6와 6+의 아시아 시장에서의 인기, 일본에서의 점유율 하락 이유는 '크기'다. 한국의 페블렛 선호도는 약 41%에 육박하나, 글로벌 페블렛 선호도는 7%에 불과하다. 특히 일본의 경우 큰 페블렛 보다는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글로벌 성향과 유사하다. 같은 이유로 아이폰5S와 아이폰6/플러스의 체감 성능 차이가 크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큰 페블렛을 새로 구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삼성은 중국에서도 2014년 한 해 13.7%로 점유율이 감소했다. 2위인 레노버(10.7%)와는 불과 3% 차이고, 3위인 애플(9.4%)과는 4.3% 차이다.


Source: WSJ|via 1, 2, 3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KDG 2015.01.22 12: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판매점유율이죠?

  2. BlogIcon T-영웅x 2015.01.22 1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점유율로 이해하면 되지 않을까요? 잘 팔린다는 것이니깐요.

    • BlogIcon T.B 2015.01.22 15: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점유율이 많이 늘었고 시점을 보면 단통법 이후 시점이겠네요. 아이폰6/플러스 크기도 주요 원인이겠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