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6S 루머 듀얼 렌즈 카메라 3D 터치 센서

T.B 2015. 1. 15. 03:58


요즘 기레기들 수준이 아주 떨어진다. 영어도 못하고 IT도 모르는데, 시장 감각도 없다. 쉽게 말해서, 네이버 상위 실검순으로 다른 기사를 보고 배껴 트래픽 장사나 하고 있는 것이 한국 (일부)인터넷 뉴스의 현실이다. 모 매체는 아예 전문 번역기자를 고용했다. '카더라.'가 주를 이루고, 가끔은 (기자라는 명함을 사용중인 번역 알바가 IT를 몰라서)완전히 오역하고, 명확한 출처(링크)를 밝히지 않는다. 가끔은 (잘 모르니까)대충 제목만 배낀 후 이전가지 알려졌던 내용을 적당히 짜집기도 한다. 외신을 접하다가 어쩌다가(예를 들자면, 포털이용 혹은 트위터 상) 한글로 된 기레기를 보고 있자면, 일단 짜증부터 나기 시작한다. 퀄리티가 매우 떨어진다.


블로그에서는 아이폰6S에 관한 비중을 꽤 높게 잡았다. 현재 1년에 1회 스마트폰을 출시중인 애플로써는, 1번 출시한 후 1년 내내 할 것이라고는 '루머' 마케팅 외에 없다. 만약, 애플이 모바일폰을 1년에 2회(2분기/3분기) 출시한다면, 경쟁업체를 더 쉽게 견재할 수 있다. 모바일만 예를 들자면, 3월 '애플워치-아이폰6S(미니)-아이패드프로'와 9월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패드 미니는 곧 단종되거나 인도시장 공략을 위한 저가형이 되지 싶다.)를 들 수 있겠다.


루머의 아이폰6S는 4인치 아이폰, 아이폰미니가 될 듯 하다. 현재 5.5인치인 아이폰6플러스는 동남아권 외에 글로벌 마켓에서 팔리지 않는 중이다. 한국에서야 40%에 육박하는 페블렛 선호도가 해외에서는 고작 7%남짓이다.


4.7인치 아이폰과 5.5인치 플러스 대비 성능(A프로세서,GPU)은 낮을 수 밖에 없다. 이유는 소비전력(배터리 크기)이 감당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 아이폰6S가 '3D 터치 센서, 듀얼 렌즈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다. 사실, 아이폰6S가 아이폰5S 정도 기반이라 하더라도 나쁘지 않다. 현재 아이폰5S도 충분히 고성능이기 때문이다.


어쩌면 애플이 신제품이 출시된 후 구형 모델 $100 디스카운트를 이런식으로 리비전할 수도 있다. 혹은, 이전에 중국에서 등장했던 32GB 모델이 등장할 수도 있다. 카메라가 업그레이드 될 가능성은 높다. 어차피 A프로세서가 스펙 다운 된다면 소비자에게 구매를 해야 할 이유를 어필 할 수 있는 것이 카메라 밖에 없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이폰7은 2,100만 화소 4K iSight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 거의 확정적이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