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유출된 아이패드 에어 플러스(프로) 주형 틀에 관하여



(2014년 5월에 등장했던 이 후면 금속 쉘은 가짜로 확인됐다.)


중국에서는 트위터를 금지했기에, 자체적으로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인 Weibo가 있다. 그 웨이보의 한 사용자가 오늘 "아이패드 프로(iPad Pro)"라는 간단한 레이블이 붙은 '사진' 을 한장 공개했다.(via Letem svetem Applem) 사진에서는 12-1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루머의 대화면 테블렛 후면 쉘 주형 틀이 보여졌다. 이 사진에서 보여진 주형틀이 실제 아이패드 프로의 것인지 또는 작년 5월에 등장했던 가짜인지는 불분명하다.



비교적 낮은 사진 품질 때문에 최소 사항으로만 짐작을 해보자면, 중앙 부위에서 매우 희미하게 애플 로고를 확인할 수 있고, 후면 카메라 자리가 (우측 상단)코너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사이즈(대화면 아이패드의 크기) 또한 알 수 없으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아이패드 에어보다 (사이즈가)크다는 것이다.


이 주형에 대한 비교적 간단한 디자인은, 이것이 아마도 (작년 5월에 공개됐던)가짜 유닛을 만들기 위해서 쓰여진 (아이패드 에어 플러스 혹은 아이패드 프로에 관한)비공식적인 주형임을 암시하는 듯 하다.


이런 가짜 유닛들은 (애플의 신제품에 관한 관심을 끌고 주목받기 위해서)종종 등장한다. 그러나, 늘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애플의 부품 공급 업체로 부터 유출된 정보를 토대로 (mock up 등이)정밀하게 제조되는 경우도 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정우씨 2015.01.10 04: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이정도 사이즈면 악보 넣어서 다녀도 되겠네요!! 그전 아이패드는 좀 작은 감이 있는데..

  2. BlogIcon 아빠늑대 2015.01.10 14: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인 생각인데, 원래 초기에 아이패드 연설 때, 3.5인치의 아이폰과 11인치의 맥북 사이에 제품군을 타겟해서 내놓은게 아이패드였죠. 넷북은 망하구요. 12인치 맥북 에어설도 있는 거 보면, 지금의 서피스프로 처럼 태블릿과 데스크탑을 모두 쓸 수 있게 나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원래 아이폰의 초기 운영체제가 iOS 이전의 이름이 iPhoneOS였고, 기반은 OS X이였죠. 현재 intel의 cpu를 채용하고 부트캠프를 이용해 맥북으로 윈도우를 돌리게 한것이 2006년, 그 전의 모델들은 모두 IBM의 PowerPC chip을 썻습니다. ARM 구조라든가 잘 모르지만, Mac OS X이 A칩 시리즈에서 돌아간다면, 말그대로 Back to the mac 아닐까요.

    • BlogIcon T.B 2015.01.10 15: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원래 잡스가 고민했던 부분은 어떻게 하면 빠르게 부팅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오래 배터리를 쓸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휴대성이 좋아질까 였다고 하더라구요. 애초에 잡스는 아이폰을 생각치 않았고 아이패드의 중간산물인 아이팟터치를 두고 일본 소프트뱅크 손정의가 여기에 전화를 달아달라. 그랬더니 잡스가 기다려달라 후 2년뒤에 아이폰이 출시됐고 2위였던 소뱅을 1위로 올려놨다는 옛날 옛적의 이야기가 있답니다 ㅎㅎ

      애플이 모바일 수익을 계속해서 A시리즈 칩에 대해 plowback http://ryueyes11.tistory.com/3695 하여, 현재 그 수준이 고사양은 아니나 맥북에어 정도는 커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2.2인치 아이패드가 출시되면 맥북에어와 용도가 겹쳐지기에 현재 9.7인치 아이패드와(가격과 휴대성 등) 맥북프로에 사장되는 중인 맥북에어가 단종될 것이라는 루머가 꾸준히 제기됐는데요. 최근에는 이 맥북에어가 리비전 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고 정교한 mockup도 나왔습니다.

      늑대님께서 지적하시는 부분이 OS 통합(혹은 연동)을 말하는 듯 한데 충분히 유사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또한, 언제가 A 시리즈가 인텔팁을 대체하는 시점이 올 것이고 현재 애플이 그걸 진행중이며 애플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업체의 궁극적인 수익성 개선 목적이기도 합니다.~(예를 들자면 삼성전자의 엑시노스는 크롬북에도 탑재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