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전세계 30개국의 TV를 시청할 수 있는 iWatchTV

T.B 2012. 5. 1. 20:01


2009년 11월 30일 한국 모바일 업계의 판도를 뒤엎은 아이폰3GS가 출시했을 당시, 아이폰의 단점이라고 지적됐던 부분이 바로 'TV시청(DMB)' 였습니다. 아이폰으로 할게 얼마나 많은데 TV가 단점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A라는 대상을 놓고 각자 개인이 느끼는 점은 다르기에 단점이라면 단점이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당시에도 지상파 방송과 케이블TV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이야 널렸었습니다. 대부분이 각 방송국 URL을 찾아내어 비공식적으로 보는 방식이기는 합니다. 현재는 아무도 이 TV 시청을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된 pooq 나 몇일전 소개해드렸던 iOSLiveTV 등을 이용하여 제한된 채널에 잘 터지지도 않는 DMB 부럽지 않게 TV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cf. 스포츠 경기의 경우 판도라 등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iWatchTV(ModMyi, Free)는 탈옥된 iOS 기기를 위해 출시된 트윅으로 전세계 30개국의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를 학습하는 분들부터 스포츠팬들에게까지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방송도 서비스가 됩니다만, 채널이 많지는 않습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으로 생성되며 사용함에 있어서 딱히 어려운점이 없기에 따로 설명드리지는 않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iWatch 설치 및 삭제시 폴더가 모두 풀려버리는 (개인적인)충돌을 겪었다는 점입니다. 이 버그가 사용자마다 탈옥환경(기기종류, 설치된 트윅 정도, 탈옥툴 등)이 다르기에 꼭 나타나리라는 법은 없겠습니다만, 만약에 대비해서 iWatchTV 설치 전 Backboard로 기존에 사용하던 스프링보드 설정을 반드시 백업 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