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홈화면에 위젯 추가 Dashboard X

T.B 2012. 5. 10. 13:11


오늘 새로 출시된 트윅으로 iOS 홈화면에 위젯(Widget)을 추가 할 수 있는 Dashboard X(BigBoss, 1.99$) 입니다. Dashboard X는 알림센터에 등록할 수 있는 위젯 기능을 홈화면으로 팝업해주는 트윅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비주얼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 따로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며, 사용 방법은 1) Activator로 Dashboard 활성화(status bar 3초 누르기 등) 2) 홈화면을 2초 정도 누른 후 Wiggle mode(흔들림 모두) 메뉴를 활성화 > 다시 한번 2초 정도 누르면 원하는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테스트 해본 결과 세로모드에서는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만, 가로모드에서는 비주얼상 약간 어울리지 않는 단점도 있습니다.



Extensions 설정에서 Dashboard X 를 클릭한 후 More Widgets을 클릭하면 Dashboard X를 지원하는 위젯을 시디아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BSettingOmniStat를 추가하여 사용하니 상당히 편리했으며,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의 경우 Gridlock과 같은 트윅을 활용하여 홈화면 스프링보드 설정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하는 편이 나을듯 싶습니다.


참고로 Gridlock을 삭제 할 경우 폴더 설정이 모두 풀리는 버그가 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backboard를 통해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UPDATE 2012.05.14  트위터 아이디 @jodangaen 님께서 GridLock과 Dashboard X를 사용하여 꾸민 멋진 아이패드 화면입니다.




전체적으로 Dashboard X의 Springboard Wideget을 적절하게 잘 배치하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Dock에 Infinidock을 활용하여 최대 10개까지 아이콘을 등록하고, 통신사 캐리어 부분을 FakeOperator(emoji 아이콘, 텍스트 문구), Springtomize 2 (텍스트 문구), Zeppelin(이미지 로고) 등을 이용한다면 더 멋진 테마가 될듯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