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아이패드 TOP 12 Dashboard X 위젯 추천

T.B 2012. 5. 16. 01:13

몇일전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 Dashboard X(BigBoss, $1.99)를 어떤식으로 활용하나? 쓸만한 위젯이 있나?는 질문을 블로그 댓글과 트위터로 종종 받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 Dashbaord X는 초기버전으로 몇가지 수정되어야 할 버그들이 있고, 추가됐으면 하는 기능들이 많은게 사실이며, iOS 알림센터에 등록되는 위젯이라고 할 지라도 모두 지원하지 않을 뿐더러 앞으로도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Dashboard에 호환되게 해당 알림센터 트윅들의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 Dashboard X 에서 발견되는 버그: 위젯 추가가 많아질 수록 가용램이야 당연히 내려가겠으나, 일부 아이콘(폴더 포함)이 터치 자체가 되지 않는 증상. 실행은 물론 이동도 되지 않음. ☜ 리스프링(respring)을 통해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Dashboard X 에 추가됐으면 하는 기능: 현재 잠금화면에 위젯을 뛰우기 위해서는 IntelliScreenX 또는 Lockinfo, Bulletin을 사용해야하는데, 이를 사용하지 않고 Dashboard X로  위젯을 추가하는 기능


cf. Dashboard X에 추가됐으면 하는 기능을 아예 새롭게 잠금화면에 위젯만 추가할 수 있는 트윅을 KBankTweak, AccountChanger, iPhoto501Fix 를 무료로 배포한 @KbankTweak(@oldp1ano@typ0s2d10)님께 부탁해봤으나 Dashboard X 에서 버전업이 모양새가 좋다고 거절 >.< 시디아 스토어에 어떤 트윅이 올라오면 그 트윅을 살짝 변형해서 올리는 개발자들이 꽤 되는데, 역시 개념! (사실 요즘 앱스토어에 등록할 리더앱 의뢰 받아 좀 바쁩니다.)


Extensions 설정 > Dashboard X > More Widget 을 클릭하면 Dashboard X와 호환되는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만, 이걸 일일히 다 설치하기도 뭐하고 어떤게 쓸만한지 모르겠다 싶은 분들을 위해서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TOP 12 Dashboard X 위젯 추천으로 총 11개의 무료 트윅과 1개($0.99)의 유료 트윅이 되겠습니다.



SBSettings(BigBoss, Free)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Must Have Widget SBSettings를 위젯으로 등록해두면 Activator나 알림센터로 활성화 시키지 않아도 홈화면에서 즉시 SBSettings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mniStat for NotificationCenter(BigBoss, Free)


초기버전에서 iOS의 가용램만 확인할 수 있던 OmniStat가 버전업을 통해 SBSetting의 대부분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가용램 확인은 물론 가용램 최적화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백그라운드에서 멀티태스킹으로 등록된 앱을 일시에 종료할 수도 있으니 Must Have Widget 이라 불려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WeeSearch(BigBoss, Free)


구글, 야후, 위키피디아, 구글 이미지 검색을 홈화면에서 바로 할 수 있는 WeeSearch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Safari 브라우져가 뜨면서 해당 내용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알림센터에 등록만 가능했을 때는 알림센터를 연동하느니 Safari 브라우저의 기본 구글 검색을 사용하는게 더 편했기에 활용도가 떨어졌으나 Dashboard X가 출시되면서 위젯으로 등록이 가능하면서 활용도가 높아진 케이스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검색을 자주 한다면 한번쯤 써볼만한 트윅입니다.




NCSettings(BigBoss, Free)


SBSettings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SBSettings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IntelliscreenX에서도 SBSettings의 QuickSetting을 제공하며, IntelliscreenX의 가용램이 부담스럽다면 Dashboard X 위젯으로 호환되는 NCSettings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DashTweet(BigBoss, Free)


홈화면에서 바로 트윗을 작성할 수 있는 DashTweet은 빠른 트윗 작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편리만 할 뿐 기능적으로 '저스틴 비버'도 쓴다는 qTweeterQuickTweet 보다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만약 자신이 '폭트윗'에 취미가 있다면 DashTweet이 꽤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WeeKillBackground for NotificationCenter(BigBoss, Free)


OmniStat 에서 백그라운드 일시종료를 지원하면서 인기가 떨어진 WeeKillBackground 는 백그라운드 멀티태스킹 등록 앱을 일시에 종료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료 버전인 Pro와 무료 버전의 차이점은 Pro 버전의 경우 기부 팝업이 뜨지 않고, Kill Running Apps 부분을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for NotificationCenter(BigBoss, Free)


알림센터에 달력을 등록할 수 있는 Calendar 역시 WeeSearch 처럼 DashBoard X 덕에 빛을 본 트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달력을 홈화면에 등록하여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유료 버전인 Pro와의 차이점은 Pro 버전은 달력 색 수정 등 몇가지 설정 옵션이 추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Calendar 보다 Perpage를 활용한 HTCAniPPHCalendar 조합을 선호합니다.


Clock Widget(BigBoss, Free)


홈화면에 HTC의 Sence UI를 연상케하는 위젯을 등록할 수 있는 Clock Widget은 Winterboard나 Perpage와 같은 스프링보드 테마 관련 트윅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기능적으로 유용한 트윅임은 맞습니다만, 역시 개인적으로는 날씨까지 지원하는 Perpage를 활용한 HTCAniPPH가 더 나아보이기도 합니다.


SlyCam for NotificationCenter(BigBoss, Free)


일명 몰카트윅으로 출시와 함께 화제가 됐던 SlyCam도 홈화면에 위젯으로 뛰울 수 있겠습니다. SlyCam을 홈화면에 위젯으로 뛰운다면 비정상적인 사용보다는 정상적인 사용에 가까울 겁니다. 만약 정말 몰카를 쓴다면 홈화면에 버젓이 카메라를 뛰우기보다는 알림센터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편이 나을겁니다. 물론, 몰카 사용에 따른 비정상적인 행위에 관한 모든 책임은 각자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BatteryInfo for NotificationCenter(BigBoss, $0.99)


어제 출시된 BatteryInfo는 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사용량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온도 확인과 배터리 충전 속도 향상을 기능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만, 여느 순정 iOS 앱이 그러하듯 실질적으로 충전 속도가 향상되는 것을 체감할 수는 없습니다. iOS 알림센터에 등록할 수 있으며 Dashboard X나 IntelliScreenX, LockInfo 모두 정상적으로 호환됩니다.



iOS 기본 알림센터 등록 위젯(날씨, 주식)


iOS 알림센터에 기본으로 등록되는 날씨, 주식정보 역시 Dashboard X의 위젯으로 뛰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6가지 기본앱(계산기, 나침반, 음성메모, 주식, 날씨, 시계)을 Belfry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Belfry로 날씨나 주식을 위젯으로 등록할 경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특히 아이패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송수신 하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니 '요금폭탄'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날씨나 주식 정보가 업데이트 되므로 배터리 역시 과다하게 소모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는 트위터 아이디 @jodangaen 님께서 GridLock과 Dashboard X를 사용하여 꾸민 멋진 아이패드 화면입니다.


전체적으로 Dashboard X의 Springboard Wideget을 적절하게 잘 배치하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Dock에 Infinidock을 활용하여 최대 10개까지 아이콘을 등록하고, 통신사 캐리어 부분을 FakeOperator(emoji 아이콘, 텍스트 문구), Springtomize 2 (텍스트 문구), Zeppelin(이미지 로고) 등을 이용한다면 더 멋진 테마가 될듯 싶습니다.


이외에도 일전에 iOS 5 업데이트 이후 iOS 5 알림센터 TOP 시디아(Cydia) 트윅(Tweak) 총정리(http://ryueyes11.tistory.com/1648)에서 소개해드렸던 트윅도 참고(직접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cf. 자신이 Dashboard X로 사용중인 위젯 중 비주얼 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각자 마음에 들었던 트윅을 댓글(또는 스크린샷 - Twitpic 또는 yforg 등 이미지 링크) 또는 트위터 아이디  @ryueyes11 로 맨션을 남겨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